"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카페24 -[가입/탈퇴] 웹호스팅 사용자 탈퇴방법에 대하여 알아봅니다.
[가입/탈퇴] 웹호스팅 사용자 탈퇴방법 안내.
탈퇴는 고객님께서 아이디로 카페24에 로그인하신 후 메인페이지 하단의 [회원탈퇴]>[탈퇴하기]에서 직접 해 주실 수 있습니다.
*회원탈퇴 시 고객님의 계정은 삭제되므로 필요하신 데이터와 DB는 미리 백업받아 두시기 바랍니다.
회원탈퇴 시 환불가능한 금액이 있으실 경우 환불받으실 계좌정보(예금주명/은행명/계좌번호)를 입력하시면 사용료를 제외한 나머지 금액을 환불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단, 고객님께서 해당 아이디로 카페24 호스팅을 통해 등록하신 도메인이 있을 경우에는 도메인 관리로 인해 탈퇴를 하실 수가 없으십니다.
고객님께서는 도메인 사용과 상관없이 탈퇴를 원하실 경우 번거로우시더라도 본 게시판으로 보유하고 계신 도메인에 대한 소유권 포기글을 남겨주시면 확인 후 탈퇴가능하도록 조치 해 드리겠습니다.
[정보수정] 일반회원에서 개인사업자로 변경해주세요.
일반 회원에서 개인사업자로 변경된 경우 서류 확인 후 변경이 가능합니다.
- 사업자등록증사본, 대표자 신분증 사본.
※ 모든 신분증 서류에는 주민등록번호 뒷자리를 가리고 보내시기 바랍니다.(마스킹되지 않은 서류접수시 미처리,반려됨)
대표자는 일반회원으로 등록된 회원과 동일해야 하며 만약 대표자가 다를 경우 변경은 불가합니다.
ex) 일반회원 홍길동 → 개인사업자 대표 홍길동 (O)
일반회원 홍길동 → 개인사업자 대표 카페24 (X)
해당 서류를 카페24 고객센터 문의게시판 또는 메일로 접수해주시면확인 후 정보 변경처리를 진행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대표자가 다른 개인사업자로 수정을 원하실 경우 명의변경으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정보수정] 회원 가입 당시 입력한 휴대폰번호 및 이메일 주소가 기억나지 않습니다.
1. 개인/개인사업자는 회원정보수정 페이지 (클릭) 에서 로그인 후 휴대폰 본인인증, 아이핀 본인인증으로 인증받으신 후 직접 수정할 수 있습니다.
2. 법인 회원은 가입자 회원정보 분실로 인하여 본인인증 또는 아이디/비밀번호 찾기가 불가한 경우 가입자 서류를 접수하시어 정보변경을 받으셔야 합니다.
- 법인 사업자 첨부서류.
1) 법인 사업자 등록증(고유번호증) 사본.
2) 3개월 이내에 발행한 법인인감증명서 사본.
(고유번호증 사용중인 비영리단체의 경우 대표자 개인 인감증명서.)
3) 위임장 사본 : 위임자는 카페24 가입된 법인 / 수임자는 정보수정을 요청하는 분. (법인의 직원)
(위임받는직원(수임자) 정보, 위임하는 업무, 법인명기재 법인인감증명서의 인감도장과 동일한 인감도장이 날인되어야 합니다)
4)수임인(요청자) 신분증 사본 또는 재직증명서.(뒷자리마스킹)
5) 사명이 변경된 경우엔 사명 변경 사항이 노출되어있는 법인등기부등본 추가 필요.( 1개월이내의 서류)
- 요청자(수임인)분이 직원일 경우 위 서류 모두 접수해주시기 바랍니다.
- 요청자 분이 대표자 본인 일 경우 위 서류 중 3) 위임장 사본 서류는 해당하지 않으므로 4)수임인(요청자) 신분증 사본 또는 재직증명서(뒷자리마스킹)의 서류만 첨부해주시기 바랍니다.
아래와 같이 제목 및 내용을 기재하고 서류를 첨부하여 1:1 문의 또는 이메일로 접수합니다.
※ 모든 신분증/인감증명서 서류에는 주민등록번호 뒷자리를 가리고 보내시기 바랍니다.
(마스킹되지 않은 서류접수시 미처리,반려됨)
단, 법인 대표가 변경된 경우 새로이 실명인증이 필요하므로 반드시 주민등록번호 뒷자리를 가리지 않고 주민등록번호 전체가 보이는 신분증 사본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이메일 주소 : hosting@cafe24corp.com
※ 접수방식 예시 (변경요청하시는 정보를 기재해주시기 바랍니다)
- 제목: 가입자 정보 변경요청.
- 내용: 아이디
휴대폰: 변경등록할 핸드폰 번호 000-5678-1234
이메일: 변경등록할 이메일 주소 abc@abc.com
법인 상호명 : 기존 상호명 ▶ 변경된 상호명.
법인 대표자 : 기존 대표자 명 ▶ 변경된 대표자 명.
[정보수정] 개명했는데 회원정보는 어떻게 수정해야하나요?
개명으로 인한 가입자명 수정은 관련 인증 서류를 접수해 주시면, 서류 확인 후 정보수정처리 가능합니다.
- 필요서류.
개명 사실 확인 가능한 기본증명서 또는 주민등록초본.
주민등록번호 뒷자리는 마스킹 되어 있어야 하며(마스킹 안된 서류는 처리불가), 개명 전 이름이 서류에 표시되어야 합니다.
※ 접수방법.
해당 서류는 로그인이 불가한 경우를 제외하곤 메일 접수가 아닌 1:1 문의게시판을 통하여 파일 첨부를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예시)- 제목: 개명으로 인한 가입자명 변경 요청.
- 내용: 아이디.
가입자명 : 김원빈 ▶ 김우빈
[명의변경] 자주묻는 질문(Q&A, 불가한 사례)
명의변경 시 가장 많이 문의주시는 내용들이오니 참고하시어 서비스 이용 부탁드립니다.
Q. 제 부아이디는 ABC라는 계정인데 밑에 자계정인 ABC3 계정 하나만 명의변경 하고 싶어요. 가능한가요?
A. 가능합니다. 호스팅 명의변경 신청서 아이디 적는란에 ABC3 아이디 하나만 적어주시면 해당 계정만 명의변경이 진행됩니다.
Q. 제 명의로 있는 아이디가 총 10개인데 양수인에게 모두 양도하고 싶어요.
A. 10개의 계정이 모두 서비스 사용중인 상태라면 가능합니다.
만약 10개의 계정 중 미사용(만료) 계정이 있다면 만료된 계정으로 각각 로그인 후 회원탈퇴 후 접수바랍니다.
명의변경 신청서에는 10개의 아이디 모두 적어주시고 오타 또는 누락된 아이디가 있을 경우 진행이 안되오니 신청서에 꼭 아이디 정확히 확인 후 기재해주시길 바랍니다.
Q. 호스팅이랑 도메인 둘다 명의변경할건데 개인서류는 각각 보내야하나요?
A. 호스팅, 도메인 양도자 명의가 같고 양수자 명의가 같다면 신청서는 각각 작성해주시고 개인별 서류는 1부씩만 보내주시면 됩니다.
사례1. 호스팅과 도메인 모두 양도인과 양수인이 같을 때 → 양도인 홍길동(개인), 양수인 카페24(법인)
- 호스팅 명의변경신청서, 도메인 명의변경신청서 각각 신청서 작성.
- 양도인 : 개인신분증 사본 1부, 개인인감증명서 1부.
- 양수인 :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법인인감증명서 1부.
사례2. 호스팅과 도메인 양도인이 다른데 양수인은 같을 때.
→ 호스팅 양도인 홍길동(개인), 도메인 양도인 카페24(법인), 양수인 고길동(개인)
- 호스팅 명의변경신청서, 도메인 명의변경신청서 각각 신청서 작성
- 호스팅 양도인 : 개인신분증 사본 1부, 개인인감증명서 1부
- 도메인 양도인 : 사업자등록증 사본1부, 법인인감증명서 1부
- 양수인 : 개인신분증 사본 1부, 개인인감증명서 1부
Q. 서류가 미비할 경우 양도자와 양수자 모두에게 연락을 해주나요?
A. 미비서류 발생 시 서류가 부족한 고객님에게만 안내가 됩니다.
양도자분 서류가 부족할 경우 신청서에 기재해주신 양도자분의 핸드폰번호와 메일주소로 안내가 되며 접수일로부터 일주일 내 서류가 미접수되어 폐기될 경우에는 양도자와 양수자 모두에게 폐기 안내문자가 발송됩니다.
Q. 신청서에 기재한 정보로(연락처, 메일주소 등등) 회원정보 등록해주나요?
A. 도메인은 신청서에 기재해주신 정보로 등록해드립니다.
호스팅은 기존 아이디가 없다면 기재해주신 정보로 등록처리 해드립니다.
만약 양수자의 기존 아이디가 등록되어있다면 관리자 정보만 신청서에 기재해주신 정보로 업데이트 해드립니다.
Q. 양도자와 양수자가 지역이 다른 경우 서류를 각각 보내도 되나요?
A. 개인별 서류는 각각 보내셔도 무관하며, 각각 보낼 경우 1:1 문의 게시판 통해서 말씀해주시길 바랍니다.
다만 명의변경 신청서는 꼭 한장에 양도인과 양수인의 인감도장이 함께 날인되어야 하기 때문에 신청서는 꼭 한장에 날인하셔서 접수해주시길 바랍니다.
Q. 명의변경을 하면 아이디가 변경이 되나요?
A. 아이디가 변경되는 것은 아니며 기존 양도자 아이디 그대로 양수인분의 명의로만 변경되는 부분입니다.
만약 원하시는 아이디로 변경을 원하실 경우 명의변경이 아닌 DATA/DB 복사 이전으로 요청주시길 바랍니다.
▶ 명의변경이 불가한 사례
1. 자아이디가 2개 이상인 부아이디
ex) ABC 부아이디 명의변경 원함, ABC1 ~ ABC10 까지 10개의 자아이디 존재함
ABC 부아이디는 하위계정이 2개 이상이기 때문에 명의변경 불가
Q. 왜 자아이디가 2개 이상인 부아이디는 명의변경이 불가한가요?
A. 카페24는 세금계산서, 현금영수증, 거래명세서등 부아이디와 자아이디의 모든 결제내역을 부아이디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부아이디를 명의변경 할 경우 영수증 조회 및 출력을 할 수 없기 때문에 부아이디는 명의변경 진행을 해드리지 않습니다. (자계정에서 나의서비스관리 > 정산관리에서 결제내역 조회는 가능합니다.)
2. 만료된 아이디 & 서비스 만료일이 7일 이내인 아이디.
만료될 경우 서비스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명의변경 진행이 불가합니다.
또한 서비스 종료일자가 임박한 계정일 경우 서류 접수중에 만료될 수 있기 때문에 만료일이 최소 10일 이상 남았는지 확인하시고 만료되었다면 호스팅 서비스 연장 후 명의변경 진행 바랍니다.
3. 양도인의 법인이 폐업 후 해산, 청산종결 상태.
법인이 폐업하여 해산, 청산종결 상태라면 법인인감증명서 발급이 불가하기 때문에 명의변경이 불가합니다.
폐업하여 법인인감증명서 출력이 불가하다면 명의변경이 아닌 데이터와 DB 이전을 통해 서비스 이용 바랍니다.
[가입/탈퇴] 웹호스팅 사용자 탈퇴방법 안내.
탈퇴는 고객님께서 아이디로 카페24에 로그인하신 후 메인페이지 하단의 [회원탈퇴]>[탈퇴하기]에서 직접 해 주실 수 있습니다.
*회원탈퇴 시 고객님의 계정은 삭제되므로 필요하신 데이터와 DB는 미리 백업받아 두시기 바랍니다.
회원탈퇴 시 환불가능한 금액이 있으실 경우 환불받으실 계좌정보(예금주명/은행명/계좌번호)를 입력하시면 사용료를 제외한 나머지 금액을 환불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단, 고객님께서 해당 아이디로 카페24 호스팅을 통해 등록하신 도메인이 있을 경우에는 도메인 관리로 인해 탈퇴를 하실 수가 없으십니다.
고객님께서는 도메인 사용과 상관없이 탈퇴를 원하실 경우 번거로우시더라도 본 게시판으로 보유하고 계신 도메인에 대한 소유권 포기글을 남겨주시면 확인 후 탈퇴가능하도록 조치 해 드리겠습니다.
[정보수정] 일반회원에서 개인사업자로 변경해주세요.
일반 회원에서 개인사업자로 변경된 경우 서류 확인 후 변경이 가능합니다.
- 사업자등록증사본, 대표자 신분증 사본.
※ 모든 신분증 서류에는 주민등록번호 뒷자리를 가리고 보내시기 바랍니다.(마스킹되지 않은 서류접수시 미처리,반려됨)
대표자는 일반회원으로 등록된 회원과 동일해야 하며 만약 대표자가 다를 경우 변경은 불가합니다.
ex) 일반회원 홍길동 → 개인사업자 대표 홍길동 (O)
일반회원 홍길동 → 개인사업자 대표 카페24 (X)
해당 서류를 카페24 고객센터 문의게시판 또는 메일로 접수해주시면확인 후 정보 변경처리를 진행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대표자가 다른 개인사업자로 수정을 원하실 경우 명의변경으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정보수정] 회원 가입 당시 입력한 휴대폰번호 및 이메일 주소가 기억나지 않습니다.
1. 개인/개인사업자는 회원정보수정 페이지 (클릭) 에서 로그인 후 휴대폰 본인인증, 아이핀 본인인증으로 인증받으신 후 직접 수정할 수 있습니다.
2. 법인 회원은 가입자 회원정보 분실로 인하여 본인인증 또는 아이디/비밀번호 찾기가 불가한 경우 가입자 서류를 접수하시어 정보변경을 받으셔야 합니다.
- 법인 사업자 첨부서류.
1) 법인 사업자 등록증(고유번호증) 사본.
2) 3개월 이내에 발행한 법인인감증명서 사본.
(고유번호증 사용중인 비영리단체의 경우 대표자 개인 인감증명서.)
3) 위임장 사본 : 위임자는 카페24 가입된 법인 / 수임자는 정보수정을 요청하는 분. (법인의 직원)
(위임받는직원(수임자) 정보, 위임하는 업무, 법인명기재 법인인감증명서의 인감도장과 동일한 인감도장이 날인되어야 합니다)
4)수임인(요청자) 신분증 사본 또는 재직증명서.(뒷자리마스킹)
5) 사명이 변경된 경우엔 사명 변경 사항이 노출되어있는 법인등기부등본 추가 필요.( 1개월이내의 서류)
- 요청자(수임인)분이 직원일 경우 위 서류 모두 접수해주시기 바랍니다.
- 요청자 분이 대표자 본인 일 경우 위 서류 중 3) 위임장 사본 서류는 해당하지 않으므로 4)수임인(요청자) 신분증 사본 또는 재직증명서(뒷자리마스킹)의 서류만 첨부해주시기 바랍니다.
아래와 같이 제목 및 내용을 기재하고 서류를 첨부하여 1:1 문의 또는 이메일로 접수합니다.
※ 모든 신분증/인감증명서 서류에는 주민등록번호 뒷자리를 가리고 보내시기 바랍니다.
(마스킹되지 않은 서류접수시 미처리,반려됨)
단, 법인 대표가 변경된 경우 새로이 실명인증이 필요하므로 반드시 주민등록번호 뒷자리를 가리지 않고 주민등록번호 전체가 보이는 신분증 사본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이메일 주소 : hosting@cafe24corp.com
※ 접수방식 예시 (변경요청하시는 정보를 기재해주시기 바랍니다)
- 제목: 가입자 정보 변경요청.
- 내용: 아이디
휴대폰: 변경등록할 핸드폰 번호 000-5678-1234
이메일: 변경등록할 이메일 주소 abc@abc.com
법인 상호명 : 기존 상호명 ▶ 변경된 상호명.
법인 대표자 : 기존 대표자 명 ▶ 변경된 대표자 명.
[정보수정] 개명했는데 회원정보는 어떻게 수정해야하나요?
개명으로 인한 가입자명 수정은 관련 인증 서류를 접수해 주시면, 서류 확인 후 정보수정처리 가능합니다.
- 필요서류.
개명 사실 확인 가능한 기본증명서 또는 주민등록초본.
주민등록번호 뒷자리는 마스킹 되어 있어야 하며(마스킹 안된 서류는 처리불가), 개명 전 이름이 서류에 표시되어야 합니다.
※ 접수방법.
해당 서류는 로그인이 불가한 경우를 제외하곤 메일 접수가 아닌 1:1 문의게시판을 통하여 파일 첨부를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예시)- 제목: 개명으로 인한 가입자명 변경 요청.
- 내용: 아이디.
가입자명 : 김원빈 ▶ 김우빈
[명의변경] 자주묻는 질문(Q&A, 불가한 사례)
명의변경 시 가장 많이 문의주시는 내용들이오니 참고하시어 서비스 이용 부탁드립니다.
Q. 제 부아이디는 ABC라는 계정인데 밑에 자계정인 ABC3 계정 하나만 명의변경 하고 싶어요. 가능한가요?
A. 가능합니다. 호스팅 명의변경 신청서 아이디 적는란에 ABC3 아이디 하나만 적어주시면 해당 계정만 명의변경이 진행됩니다.
Q. 제 명의로 있는 아이디가 총 10개인데 양수인에게 모두 양도하고 싶어요.
A. 10개의 계정이 모두 서비스 사용중인 상태라면 가능합니다.
만약 10개의 계정 중 미사용(만료) 계정이 있다면 만료된 계정으로 각각 로그인 후 회원탈퇴 후 접수바랍니다.
명의변경 신청서에는 10개의 아이디 모두 적어주시고 오타 또는 누락된 아이디가 있을 경우 진행이 안되오니 신청서에 꼭 아이디 정확히 확인 후 기재해주시길 바랍니다.
Q. 호스팅이랑 도메인 둘다 명의변경할건데 개인서류는 각각 보내야하나요?
A. 호스팅, 도메인 양도자 명의가 같고 양수자 명의가 같다면 신청서는 각각 작성해주시고 개인별 서류는 1부씩만 보내주시면 됩니다.
사례1. 호스팅과 도메인 모두 양도인과 양수인이 같을 때 → 양도인 홍길동(개인), 양수인 카페24(법인)
- 호스팅 명의변경신청서, 도메인 명의변경신청서 각각 신청서 작성.
- 양도인 : 개인신분증 사본 1부, 개인인감증명서 1부.
- 양수인 :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법인인감증명서 1부.
사례2. 호스팅과 도메인 양도인이 다른데 양수인은 같을 때.
→ 호스팅 양도인 홍길동(개인), 도메인 양도인 카페24(법인), 양수인 고길동(개인)
- 호스팅 명의변경신청서, 도메인 명의변경신청서 각각 신청서 작성
- 호스팅 양도인 : 개인신분증 사본 1부, 개인인감증명서 1부
- 도메인 양도인 : 사업자등록증 사본1부, 법인인감증명서 1부
- 양수인 : 개인신분증 사본 1부, 개인인감증명서 1부
Q. 서류가 미비할 경우 양도자와 양수자 모두에게 연락을 해주나요?
A. 미비서류 발생 시 서류가 부족한 고객님에게만 안내가 됩니다.
양도자분 서류가 부족할 경우 신청서에 기재해주신 양도자분의 핸드폰번호와 메일주소로 안내가 되며 접수일로부터 일주일 내 서류가 미접수되어 폐기될 경우에는 양도자와 양수자 모두에게 폐기 안내문자가 발송됩니다.
Q. 신청서에 기재한 정보로(연락처, 메일주소 등등) 회원정보 등록해주나요?
A. 도메인은 신청서에 기재해주신 정보로 등록해드립니다.
호스팅은 기존 아이디가 없다면 기재해주신 정보로 등록처리 해드립니다.
만약 양수자의 기존 아이디가 등록되어있다면 관리자 정보만 신청서에 기재해주신 정보로 업데이트 해드립니다.
Q. 양도자와 양수자가 지역이 다른 경우 서류를 각각 보내도 되나요?
A. 개인별 서류는 각각 보내셔도 무관하며, 각각 보낼 경우 1:1 문의 게시판 통해서 말씀해주시길 바랍니다.
다만 명의변경 신청서는 꼭 한장에 양도인과 양수인의 인감도장이 함께 날인되어야 하기 때문에 신청서는 꼭 한장에 날인하셔서 접수해주시길 바랍니다.
Q. 명의변경을 하면 아이디가 변경이 되나요?
A. 아이디가 변경되는 것은 아니며 기존 양도자 아이디 그대로 양수인분의 명의로만 변경되는 부분입니다.
만약 원하시는 아이디로 변경을 원하실 경우 명의변경이 아닌 DATA/DB 복사 이전으로 요청주시길 바랍니다.
▶ 명의변경이 불가한 사례
1. 자아이디가 2개 이상인 부아이디
ex) ABC 부아이디 명의변경 원함, ABC1 ~ ABC10 까지 10개의 자아이디 존재함
ABC 부아이디는 하위계정이 2개 이상이기 때문에 명의변경 불가
Q. 왜 자아이디가 2개 이상인 부아이디는 명의변경이 불가한가요?
A. 카페24는 세금계산서, 현금영수증, 거래명세서등 부아이디와 자아이디의 모든 결제내역을 부아이디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부아이디를 명의변경 할 경우 영수증 조회 및 출력을 할 수 없기 때문에 부아이디는 명의변경 진행을 해드리지 않습니다. (자계정에서 나의서비스관리 > 정산관리에서 결제내역 조회는 가능합니다.)
2. 만료된 아이디 & 서비스 만료일이 7일 이내인 아이디.
만료될 경우 서비스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명의변경 진행이 불가합니다.
또한 서비스 종료일자가 임박한 계정일 경우 서류 접수중에 만료될 수 있기 때문에 만료일이 최소 10일 이상 남았는지 확인하시고 만료되었다면 호스팅 서비스 연장 후 명의변경 진행 바랍니다.
3. 양도인의 법인이 폐업 후 해산, 청산종결 상태.
법인이 폐업하여 해산, 청산종결 상태라면 법인인감증명서 발급이 불가하기 때문에 명의변경이 불가합니다.
폐업하여 법인인감증명서 출력이 불가하다면 명의변경이 아닌 데이터와 DB 이전을 통해 서비스 이용 바랍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