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카페24 FAQ] 세금계산서/영수증 -결제건에 대한 세금계산서를 발급받지 못하였을경우 신청방법에 대하여 알아봅니다.
세금계산서/영수증 -결제건에 대한 세금계산서를 발급받지 못하였을경우 신청방법.
결제건에 대한 세금계산서는 결제일자 기준 익월 10일까지 발행받으실 수 있습니다.
세금계산서는 나의서비스관리 > 정산관리 > 세금계산서 > [발행신청] 메뉴를 통하여 발행신청이 가능하며, 신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세금계산서 발행이 불가하오니 가능일자 참고하시어 발행신청을 접수해주시기 바랍니다.
신고기간이 경과된 결제건은 현금영수증 [자진발급] 형태로 발급되며(신청안함 선택시),이는 나의서비스관리 > 정산관리 > 현금영수증 > [발행신청] > 로그인 후 상단 [현금영수증 발행내역] 메뉴를 통하여 발행된 이력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 자진 발급된 건에 대한 소득공제신청은 "국세청 현금영수증 홈페이지> 자진발급분 사용자 등록"에서 자진발급 정보를 등록하시면 됩니다. 신청 시 '거래일자/승인번호/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리셀러 -DB 백업과 복구방법을 알고 싶어요.
[서비스관리]-해당 계정아이디 또는 도메인으로 검색후(또는 콤보박스에서 선택)-[DB백업(받기/올리기)]를 이용하시면 DB 백업&복구를 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덤프파일 경로'를 지정하실 때 /home/hosting_users/ID/[빈 칸] 과 같이 되어있는데 여기서 /home/hosting_users/ID/ 는 고객님의 계정의 절대경로를 의미합니다.
그래서 ftp 로 접속하셔서 www 폴더 아래에 예를 들어 myid030101.sql 와 같은 덤프파일을 업로드하셨다면 /home/hosting_users/ID/ 옆의 빈칸에 www/myid030101.sql 이라고 지정하셔야 합니다.
위의 방법이 잘 안된다면 SSH 로 계정에 접속하신후,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DB 백업 및 복구를 하실 수 있습니다.
mysql 백업:mysqldump -u 사용자아이디 -p 사용자아이디 > 백업파일명.
mysql 복구:mysql -u 사용자아이디 -p 사용자아이디 < 백업파일명.
그런데 복구하려는 디비에 같은 이름의 디비 테이블이 이미 존재하는 경우, 디비 복구가 되지 않습니다.
(디비 복구는 덮어쓰기가 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이런 경우 hosting.cafe24.com 의 [부가서비스]-[MySQL 웹어드민] 에서 기존의 테이블을 삭제하신 후 디비복구를 시도하시면 성공적으로 디비복구를 하실수 있습니다.
리셀러 -추가옵션을 취소하고 싶습니다.
추가옵션을 사용하다가 상위서비스로 변경을 하거나 더이상 옵션이 불필요한 경우 옵션 해지를 하실 수 있습니다.
리셀러관리자 > 고객관리 > 회원서비스관리 에서 옵션 취소하려는 계정을 클릭하여 나오는 페이지에서 결제내역 메뉴로 이동하시면 옵션해지 메뉴가 있으며, 원하시는 옵션을 선택하여 해지하실 수 있습니다.
리셀러 -고객에게 세팅 및 만료 안내메일이 발송되나요?
카페24 리셀러는 고객(엔드유저)에게 서비스의 세팅 및 만료 안내메일이 자동으로 발송되도록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발송주기는 수정하실 수 없으며, 카페24 기본정책에 따라 시스템으로 자동 발송됩니다.)
발송되는 안내메일은 기본 안내폼으로 제공되며 운영 환경에 맞게 리셀러 관리자가 직접 디자인 및 안내 내용을 수정하여 사용하실 수 있으며, 아래의 경로에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세팅 및 만료 안내메일 수정 방법]
1. 리셀러 관리자 페이지 접속 (https://reselleradmin.cafe24.com)
2. 고객관리 > 발송/설정관리 > 안내메일 > 서비스 안내 메일 설정.
3. 안내메일의 수정 버튼 클릭 후 수정 및 저장.
4. 미리보기를 통해 정상 반영되었는지 확인.
리셀러 -서비스 변경을 하면 세팅비를 또 내야 하나요?
[서비스변경시]에는 변경하시는 서비스와의 차액만큼만 내시면됩니다.
셋팅비도 차액만큼만 내시며 월유지비도 차액과 남은기간을 고려하여 적용되어 표시되어진 금액만큼만 내시면 됩니다.
단, 일반 웹호스팅에서 64bit호스팅, 자이언트알파로 변경시 세팅비는 전액 청구 됩니다.
리셀러 -결제를 한 후 언제쯤이면 사용할수 있나요?
결제가 정상적으로 완료되고 30분 후면 셋팅완료되어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카드결제인 경우는 결제후 30분 후 바로 사용하실수 있으며 무통장 입금인 경우는 저희가 입금 확인후 30분이 지나면 셋팅완료 되어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입금확인여부는 상단의 고객관리 > 서비스신청내역에서 보실 수 있으며, 입금확인중으로 나오는 경우는 입금처리가 되지 않은 경우입니다.
- 입금자명, 계좌번호, 금액 등이 일치하지 않을 경우 자동확인이 되지 않을 수 있으니 게시판으로 확인요청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단, 그 전에 도메인의 네임서버가 변경되어 있어야 접속이 가능하며, 네임서버 변경전이나 신규도메인으로 등록하셨다면 저희가 제공 하는 무료도메인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무료도메인 연결은 서비스관리 > 해당 계정 아이디 > 보유도메인 연결 > id.리셀러서비스도메인 을 기입후 연결하실 수 있습니다. (연결 후 30분 후부터 사용이 가능합니다.)
리셀러 -운영중이던 서비스를 해지하고 환불받고 싶습니다.
리셀러관리자> 고객관리 > 해당계정 선택 > 결제내역 > 해지 메뉴에서 사용중인 서비스를 해지신청 하실 수 있습니다.
단, 해당서비스는 기존에 운영중이던 서비스를 해지하는 절차로 당일신규신청한 건에 대해서는 아래 FAQ를 통해 진행가능하오니 참고바랍니다
당일신규신청한 호스팅 취소방법 이외 신규신청 후 7일이내 서비스취소를 하실경우에는 아래내용이 아닌 1:1문의로 접수주시기 바랍니다.
[운영중인 서비스해지방법]
또한 리셀러 계정에서 실수로 서비스 해지되는것을 방지하기 위해 고객관리에서 해지 신청을 한 후 2단계로 정산관리에서 해지 실행 또는 원복을 할 수 있습니다.
해지 신청 후 정산관리 > 판매상품 환불 > 환불신청에서 환불처리 버튼을 클릭해 주셔야 최종적으로 해지 및 환불 처리가 됩니다.
세팅비를 제외한 남은 기간에 대한 금액이 환불되며, 환불금은 예치금으로 자동 충전됩니다.
해지/환불처리를 클릭하시면 해당 자료가 바로 삭제되오니, 반드시 백업을 받아두신 후 해당 메뉴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세금계산서/영수증 -결제건에 대한 세금계산서를 발급받지 못하였을경우 신청방법.
결제건에 대한 세금계산서는 결제일자 기준 익월 10일까지 발행받으실 수 있습니다.
세금계산서는 나의서비스관리 > 정산관리 > 세금계산서 > [발행신청] 메뉴를 통하여 발행신청이 가능하며, 신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세금계산서 발행이 불가하오니 가능일자 참고하시어 발행신청을 접수해주시기 바랍니다.
신고기간이 경과된 결제건은 현금영수증 [자진발급] 형태로 발급되며(신청안함 선택시),이는 나의서비스관리 > 정산관리 > 현금영수증 > [발행신청] > 로그인 후 상단 [현금영수증 발행내역] 메뉴를 통하여 발행된 이력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 자진 발급된 건에 대한 소득공제신청은 "국세청 현금영수증 홈페이지> 자진발급분 사용자 등록"에서 자진발급 정보를 등록하시면 됩니다. 신청 시 '거래일자/승인번호/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리셀러 -DB 백업과 복구방법을 알고 싶어요.
[서비스관리]-해당 계정아이디 또는 도메인으로 검색후(또는 콤보박스에서 선택)-[DB백업(받기/올리기)]를 이용하시면 DB 백업&복구를 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덤프파일 경로'를 지정하실 때 /home/hosting_users/ID/[빈 칸] 과 같이 되어있는데 여기서 /home/hosting_users/ID/ 는 고객님의 계정의 절대경로를 의미합니다.
그래서 ftp 로 접속하셔서 www 폴더 아래에 예를 들어 myid030101.sql 와 같은 덤프파일을 업로드하셨다면 /home/hosting_users/ID/ 옆의 빈칸에 www/myid030101.sql 이라고 지정하셔야 합니다.
위의 방법이 잘 안된다면 SSH 로 계정에 접속하신후,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DB 백업 및 복구를 하실 수 있습니다.
mysql 백업:mysqldump -u 사용자아이디 -p 사용자아이디 > 백업파일명.
mysql 복구:mysql -u 사용자아이디 -p 사용자아이디 < 백업파일명.
그런데 복구하려는 디비에 같은 이름의 디비 테이블이 이미 존재하는 경우, 디비 복구가 되지 않습니다.
(디비 복구는 덮어쓰기가 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이런 경우 hosting.cafe24.com 의 [부가서비스]-[MySQL 웹어드민] 에서 기존의 테이블을 삭제하신 후 디비복구를 시도하시면 성공적으로 디비복구를 하실수 있습니다.
리셀러 -추가옵션을 취소하고 싶습니다.
추가옵션을 사용하다가 상위서비스로 변경을 하거나 더이상 옵션이 불필요한 경우 옵션 해지를 하실 수 있습니다.
리셀러관리자 > 고객관리 > 회원서비스관리 에서 옵션 취소하려는 계정을 클릭하여 나오는 페이지에서 결제내역 메뉴로 이동하시면 옵션해지 메뉴가 있으며, 원하시는 옵션을 선택하여 해지하실 수 있습니다.
리셀러 -고객에게 세팅 및 만료 안내메일이 발송되나요?
카페24 리셀러는 고객(엔드유저)에게 서비스의 세팅 및 만료 안내메일이 자동으로 발송되도록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발송주기는 수정하실 수 없으며, 카페24 기본정책에 따라 시스템으로 자동 발송됩니다.)
발송되는 안내메일은 기본 안내폼으로 제공되며 운영 환경에 맞게 리셀러 관리자가 직접 디자인 및 안내 내용을 수정하여 사용하실 수 있으며, 아래의 경로에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세팅 및 만료 안내메일 수정 방법]
1. 리셀러 관리자 페이지 접속 (https://reselleradmin.cafe24.com)
2. 고객관리 > 발송/설정관리 > 안내메일 > 서비스 안내 메일 설정.
3. 안내메일의 수정 버튼 클릭 후 수정 및 저장.
4. 미리보기를 통해 정상 반영되었는지 확인.
리셀러 -서비스 변경을 하면 세팅비를 또 내야 하나요?
[서비스변경시]에는 변경하시는 서비스와의 차액만큼만 내시면됩니다.
셋팅비도 차액만큼만 내시며 월유지비도 차액과 남은기간을 고려하여 적용되어 표시되어진 금액만큼만 내시면 됩니다.
단, 일반 웹호스팅에서 64bit호스팅, 자이언트알파로 변경시 세팅비는 전액 청구 됩니다.
리셀러 -결제를 한 후 언제쯤이면 사용할수 있나요?
결제가 정상적으로 완료되고 30분 후면 셋팅완료되어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카드결제인 경우는 결제후 30분 후 바로 사용하실수 있으며 무통장 입금인 경우는 저희가 입금 확인후 30분이 지나면 셋팅완료 되어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입금확인여부는 상단의 고객관리 > 서비스신청내역에서 보실 수 있으며, 입금확인중으로 나오는 경우는 입금처리가 되지 않은 경우입니다.
- 입금자명, 계좌번호, 금액 등이 일치하지 않을 경우 자동확인이 되지 않을 수 있으니 게시판으로 확인요청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단, 그 전에 도메인의 네임서버가 변경되어 있어야 접속이 가능하며, 네임서버 변경전이나 신규도메인으로 등록하셨다면 저희가 제공 하는 무료도메인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무료도메인 연결은 서비스관리 > 해당 계정 아이디 > 보유도메인 연결 > id.리셀러서비스도메인 을 기입후 연결하실 수 있습니다. (연결 후 30분 후부터 사용이 가능합니다.)
리셀러 -운영중이던 서비스를 해지하고 환불받고 싶습니다.
리셀러관리자> 고객관리 > 해당계정 선택 > 결제내역 > 해지 메뉴에서 사용중인 서비스를 해지신청 하실 수 있습니다.
단, 해당서비스는 기존에 운영중이던 서비스를 해지하는 절차로 당일신규신청한 건에 대해서는 아래 FAQ를 통해 진행가능하오니 참고바랍니다
당일신규신청한 호스팅 취소방법 이외 신규신청 후 7일이내 서비스취소를 하실경우에는 아래내용이 아닌 1:1문의로 접수주시기 바랍니다.
[운영중인 서비스해지방법]
또한 리셀러 계정에서 실수로 서비스 해지되는것을 방지하기 위해 고객관리에서 해지 신청을 한 후 2단계로 정산관리에서 해지 실행 또는 원복을 할 수 있습니다.
해지 신청 후 정산관리 > 판매상품 환불 > 환불신청에서 환불처리 버튼을 클릭해 주셔야 최종적으로 해지 및 환불 처리가 됩니다.
세팅비를 제외한 남은 기간에 대한 금액이 환불되며, 환불금은 예치금으로 자동 충전됩니다.
해지/환불처리를 클릭하시면 해당 자료가 바로 삭제되오니, 반드시 백업을 받아두신 후 해당 메뉴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