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카페24 -자주찾는 질문] 리셀러 -네임서버를 변경했는데 연결이 안될때 어떻게 해야하는지 알아보아요.
리셀러 -네임서버를 변경했는데 연결이 안되요.
리셀러에서 보유도메인으로 계정을 신청후 리셀러 네임서버로 변경을 한경우 이전 도메인 등록기관에서 네임서버를 변경하게 됩니다.
네임서버 변경 신청 후 변경이 완료되기까지는 약24 ~ 48시간 정도가 소요 됩니다.
그 이후에 해당 도메인으로 연결이 가능하고, 미리 FTP 작업등으로 인해 도메인을 연결하고자 할 때는 서비스관리 => 보유도메인 연결에 무료도메인인 id.리셀러서비스도메인을 연결하시면 30분 정도후부터 사용이 가능합니다.
보유도메인으로 등록하신 도메인은 네임서버 변경이 완료되는데로 접속이 됩니다.
리셀러 -신규 신청한 상품을 직접 취소할수는 없나요(24시간이내 당일취소건)?
리셀러 관리자 페이지를 통해 관리자가 직접 취소가 가능합니다.
단, 리셀러 관리자에서 제공되는 취소 기능은 각 신규 상품의 결제시간으로 부터 24시간 이내만 사용 가능하며, 당일제외 7일이전의 취소에 대해서는 고객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아래는 직접 취소 기능 사용 시 유의 할 사항입니다.
1. 호스팅(단독웹, 퀵서버 호스팅 제외)과 도메인 신규 신청 상품에 한해 직접 취소 가능합니다.
2. 취소 완료된 아이디는 미신청 계정 상태로 변경됩니다.
3. 신규 상품 결제 후 24시간 이내에만 직접 취소가 가능합니다.
4..신규 상품 신청 후 옵션을 추가한 경우는 추가된 옵션을 먼저 취소하신 후 상품을 취소하셔야 합니다.
5. 판매몰에서 빌더호스팅과 디자인을 함께 구매한 경우는 직접 취소 기능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직접 취소 방법](당일신청건 취소방법)
1. 리셀러 관리자 페이지에 로그인 합니다. ( //reselleradmin.cafe24.com )
2. 정산관리 > 제공상품 판매 > 결제완료 메뉴로 이동합니다.
3. 신규 신청한 상품의 아이디와 결제 금액을 확인 후 매출리스트 우측의 취소 버튼을 클릭합니다.
(결제시간으로 부터 24시간 이내만 취소버튼이 노출됩니다.)
4. 해당 아이디가 맞는지 확인 팝업이 뜨면 확인을 눌러 취소하면 처리가 완료되며, 취소완료 시 해당 상품의 환불금은 예치금으로 자동 충전 처리됩니다.
리셀러 -서비스 만료전 메일 및 SMS 발송은 언제 되나요?
서비스 만료 직전에 리셀러 시스템에서는 SMS와 메일을 사전에 통보함으로써 리셀러 분들의 편의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메일과 SMS의 주기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메일
호스팅 = 5일, 4일, 3일, 2일, 1일전, 당일
도메인 = 30일, 10일, 5일전, 당일
2. SMS(문자서비스)
호스팅 = 5일, 3일, 1일전
도메인 = 만료 1일전에 발송
위와 같이 등록된 메일과 핸드폰으로 문자가 자동 발송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정보 변경 사항이 있으시면 수시로 업데이트 하셔서 리셀러 운영을 최적화 하시길 당부드립니다.
리셀러- 서비스도메인이 무엇인가요?
서비스 도메인이란 리셀러께서 앞으로 신청하시는 호스팅서비스의 네임서버와 무료도메인으로 사용될 도메인을 말합니다.
카페24호스팅에서 네임서버를 ns.cafe24.com / ns2.cafe24.com으로 사용하듯이,리셀러께서 입력하시는 도메인이 예를 들어 abc.com이라면, 앞으로 리셀러로 신청하시는 호스팅 서비스의 네임서버는 ns.abc.com / ns2.abc.com이 됩니다.
또한 카페24호스팅에서 계정id.cafe24.com을 무료도메인으로 제공하는 것과 같이,리셀러를 통해 신청하시는 호스팅에 대해 계정id.abc.com(리셀러 서비스 도메인)을 무료도메인으로 제공합니다.
리셀러 -리셀러신청시 '자아이디는 가입할 수 없습니다'가 나와요.
카페24호스팅은 서비스관리의 효율성을 위해 동일한 주민등록번호로 여러 개의 부(父)아이디를 만들 수 있습니다. (복수로 생성할 수 있는 부아이디의 수는 10개로 한정)
부아이디는 신규 서비스를 신청할 때마다 여러 개의 자(子)아이디들을 만들 수 있으며, 부아이디로 로그인을 하면 하위의 자아이디들을 모두 통합하여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부(父)아이디와 자(子)아이디의 관계
동일 주민등록번호와 이름으로 만들어진 부아이디 id = father_A
부(父)아이디에 연결된 자(子)아이디 id = son_Aa id = son_Ab
_ father_A로 로그인 했을 경우 father_A/son_Aa/sonAb 계정들에 대한 관리가 가능.
- son_Aa로 로그인 했을 경우 sonAa 계정에 대해서만 관리가 가능.
리셀러신청시 father_A에 해당하는 부(父)아이디만 가입이 가능하므로 로그아웃하신 후 최초 가입하신 부아이디로 로그인하시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리셀러 -서비스를 상위 상품으로 변경하는 법을 알고 싶어요.
리셀러 시스템을 이용하시면서 상위 상품(예:동일한 상품의 절약형->비지니스나 퍼스트 클래스형)으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1. 신청방법
리셀러 어드민에서 신청된 계정
리셀러 어드민 > 고객관리 > 회원서비스 괸리에서 해당 계정의 서비스 사용현황 페이지로 이동
[서비스변경신청]을 선택하여 변경가능
리셀러 판매사이트 신청된 계정
리셀러 판매사이트에 로그인 하여 나의서비스관리 > [서비스변경신청]을 선택하여 변경가능
2. 상위 상품 변경에 따른 정산관련
서비스 이용도중 상위 상품으로 변경하게 되면 현재 계정의 만료일자까지 변경이 되며 연장을 하면 변경된 서비스로 연장이 됩니다.
정산비용은 계정의 현재서비스의 만료일까지의 남은 금액을 환산하고 상위서비스의 사용료분을 뺀 후 차액만 결제하시게 됩니다.
따라서 서비스 상품 변경으로 인하여 금액부분에 추가로 부담되는 사항은 전혀 없고 차액만 결제를 하시면 됩니다.
리셀러 -네임서버를 변경했는데 연결이 안되요.
리셀러에서 보유도메인으로 계정을 신청후 리셀러 네임서버로 변경을 한경우 이전 도메인 등록기관에서 네임서버를 변경하게 됩니다.
네임서버 변경 신청 후 변경이 완료되기까지는 약24 ~ 48시간 정도가 소요 됩니다.
그 이후에 해당 도메인으로 연결이 가능하고, 미리 FTP 작업등으로 인해 도메인을 연결하고자 할 때는 서비스관리 => 보유도메인 연결에 무료도메인인 id.리셀러서비스도메인을 연결하시면 30분 정도후부터 사용이 가능합니다.
보유도메인으로 등록하신 도메인은 네임서버 변경이 완료되는데로 접속이 됩니다.
리셀러 -신규 신청한 상품을 직접 취소할수는 없나요(24시간이내 당일취소건)?
리셀러 관리자 페이지를 통해 관리자가 직접 취소가 가능합니다.
단, 리셀러 관리자에서 제공되는 취소 기능은 각 신규 상품의 결제시간으로 부터 24시간 이내만 사용 가능하며, 당일제외 7일이전의 취소에 대해서는 고객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아래는 직접 취소 기능 사용 시 유의 할 사항입니다.
1. 호스팅(단독웹, 퀵서버 호스팅 제외)과 도메인 신규 신청 상품에 한해 직접 취소 가능합니다.
2. 취소 완료된 아이디는 미신청 계정 상태로 변경됩니다.
3. 신규 상품 결제 후 24시간 이내에만 직접 취소가 가능합니다.
4..신규 상품 신청 후 옵션을 추가한 경우는 추가된 옵션을 먼저 취소하신 후 상품을 취소하셔야 합니다.
5. 판매몰에서 빌더호스팅과 디자인을 함께 구매한 경우는 직접 취소 기능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직접 취소 방법](당일신청건 취소방법)
1. 리셀러 관리자 페이지에 로그인 합니다. ( //reselleradmin.cafe24.com )
2. 정산관리 > 제공상품 판매 > 결제완료 메뉴로 이동합니다.
3. 신규 신청한 상품의 아이디와 결제 금액을 확인 후 매출리스트 우측의 취소 버튼을 클릭합니다.
(결제시간으로 부터 24시간 이내만 취소버튼이 노출됩니다.)
4. 해당 아이디가 맞는지 확인 팝업이 뜨면 확인을 눌러 취소하면 처리가 완료되며, 취소완료 시 해당 상품의 환불금은 예치금으로 자동 충전 처리됩니다.
리셀러 -서비스 만료전 메일 및 SMS 발송은 언제 되나요?
서비스 만료 직전에 리셀러 시스템에서는 SMS와 메일을 사전에 통보함으로써 리셀러 분들의 편의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메일과 SMS의 주기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메일
호스팅 = 5일, 4일, 3일, 2일, 1일전, 당일
도메인 = 30일, 10일, 5일전, 당일
2. SMS(문자서비스)
호스팅 = 5일, 3일, 1일전
도메인 = 만료 1일전에 발송
위와 같이 등록된 메일과 핸드폰으로 문자가 자동 발송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정보 변경 사항이 있으시면 수시로 업데이트 하셔서 리셀러 운영을 최적화 하시길 당부드립니다.
리셀러- 서비스도메인이 무엇인가요?
서비스 도메인이란 리셀러께서 앞으로 신청하시는 호스팅서비스의 네임서버와 무료도메인으로 사용될 도메인을 말합니다.
카페24호스팅에서 네임서버를 ns.cafe24.com / ns2.cafe24.com으로 사용하듯이,리셀러께서 입력하시는 도메인이 예를 들어 abc.com이라면, 앞으로 리셀러로 신청하시는 호스팅 서비스의 네임서버는 ns.abc.com / ns2.abc.com이 됩니다.
또한 카페24호스팅에서 계정id.cafe24.com을 무료도메인으로 제공하는 것과 같이,리셀러를 통해 신청하시는 호스팅에 대해 계정id.abc.com(리셀러 서비스 도메인)을 무료도메인으로 제공합니다.
리셀러 -리셀러신청시 '자아이디는 가입할 수 없습니다'가 나와요.
카페24호스팅은 서비스관리의 효율성을 위해 동일한 주민등록번호로 여러 개의 부(父)아이디를 만들 수 있습니다. (복수로 생성할 수 있는 부아이디의 수는 10개로 한정)
부아이디는 신규 서비스를 신청할 때마다 여러 개의 자(子)아이디들을 만들 수 있으며, 부아이디로 로그인을 하면 하위의 자아이디들을 모두 통합하여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부(父)아이디와 자(子)아이디의 관계
동일 주민등록번호와 이름으로 만들어진 부아이디 id = father_A
부(父)아이디에 연결된 자(子)아이디 id = son_Aa id = son_Ab
_ father_A로 로그인 했을 경우 father_A/son_Aa/sonAb 계정들에 대한 관리가 가능.
- son_Aa로 로그인 했을 경우 sonAa 계정에 대해서만 관리가 가능.
리셀러신청시 father_A에 해당하는 부(父)아이디만 가입이 가능하므로 로그아웃하신 후 최초 가입하신 부아이디로 로그인하시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리셀러 -서비스를 상위 상품으로 변경하는 법을 알고 싶어요.
리셀러 시스템을 이용하시면서 상위 상품(예:동일한 상품의 절약형->비지니스나 퍼스트 클래스형)으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1. 신청방법
리셀러 어드민에서 신청된 계정
리셀러 어드민 > 고객관리 > 회원서비스 괸리에서 해당 계정의 서비스 사용현황 페이지로 이동
[서비스변경신청]을 선택하여 변경가능
리셀러 판매사이트 신청된 계정
리셀러 판매사이트에 로그인 하여 나의서비스관리 > [서비스변경신청]을 선택하여 변경가능
2. 상위 상품 변경에 따른 정산관련
서비스 이용도중 상위 상품으로 변경하게 되면 현재 계정의 만료일자까지 변경이 되며 연장을 하면 변경된 서비스로 연장이 됩니다.
정산비용은 계정의 현재서비스의 만료일까지의 남은 금액을 환산하고 상위서비스의 사용료분을 뺀 후 차액만 결제하시게 됩니다.
따라서 서비스 상품 변경으로 인하여 금액부분에 추가로 부담되는 사항은 전혀 없고 차액만 결제를 하시면 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