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카페24 -자주하는 질문] 빌더 -[위저드방식]폼메일 설정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아요.
빌더 -[위저드방식]폼메일 설정 방법입니다.
* 위저드 방식 사용중인데요, 폼메일 설정은 어디서 하나요? *
폼메일 설정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템플릿 디자인 수정>디자인 설정>메뉴디자인>폼메일로 설정한 게시판 선택 >폼메일을 통해 수신 받을 이메일 주소 입력란에 입력 후 '저장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빌더 -[위저드방식] 이미지 등록방법입니다.
이미지 등록 방법은 위저드방식의 경우 관리자어드민>템플릿 디자인 수정>디자인 설정에서 고객님께서 이미지 등록을 원하시는 페이지(빈페이지)를 클릭하면 그림판 모양 박스가 확인되실 것입니다.
그다음 그 페이지 우측 상단에 [이미지등록]이라는 아이콘을 클릭하시고 ftp 접속을 하신 후 원하시는 이미지를 업로드하시고,등록되어 있는 이미지 경로를 복사하셔서 [이미지등록]아이콘 아래 박스안에 '산'모양의 이미지아이콘을 클릭하시면 이미지 주소를 입력하는 창이 보이실 것입니다.
그 곳에 이미지 경로를 입력하세요.(예:/base_1/img/btn_logout.gif)
이런 방식으로 하시면 이미지 등록이 되실 것입니다.
SMS -sms 전송결과에 성공이라고 나왔으나 실제 수신하지 못했습니다.
전송결과가 성공으로 나오는 것은 발송한 메시지가 이동통신사까지 메시지가 전달이 정상적으로 성공한 상태를 의미합니다.
실제 결과와 다를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1.이동통신사에서 자체적으로 특정발신번호,특정문구 등을 필터링 할 경우.
2.회선사용자가 스팸SMS차단, 스팸필터링과 같은 부가서비스를 이용하여 메시지가 필터링된 경우.
3.휴대전화 단말기에서 특정번호,특정문구 등을 차단한 경우.
특정 통신사 또는 단말기에서 메시지 수신이 확인되지 않을 때 위 내용에 해당 되었는지 통신사를 통해 확인 해보시길 바랍니다.
sms -API를 통한 MMS발송을 지원하나요?
MMS의 경우 API를 통한 발송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나의서비스관리 > SMS관리 > 문자보내기 > 멀티(MMS) 를 통해 발송해야 하오니 참고하여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권장(등록) 이미지: 176px* 144px / 50kb이하 /gif, png, bmp, jpg(jpeg)
- 최대 3개까지 추가 가능합니다.
SMS -착신전용 전화번호도 발신번호로 사용할 수 있나요?
발신번호 서류 등록 시 착신전용 전화번호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통신증명이용원 서류에 서비스구분이나 서비스용도 등에 착신전용 또는 타지역서비스, 기업디지털전화(착신전환), 착신전용상품으로 돼 있는 경우에도 등록할 수 없습니다.
(이동통신사별로 착신전용 상품의 명칭이 다를 수 있음)
또한, 제출된 서류의 가입자명과 sms호스팅 가입자 명의가 일치해야 하며, 서류 인증 시 반드시 카페24의 확인통화 후 사용할 수 있습니다.
SMS -등록한 발신번호를 재인증하라고 합니다.
안전한 SMS호스팅 이용과 전기통신사업법 준수를 위하여 발신번호 확인 캠페인을 시행합니다.
■ 발신번호 캠페인.
- 인증 방법의 구분없이 6개월 이전에 인증받은 발신번호를 1개 이상 사용 중인 경우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 등록된 발신번호에 대한 소유 및 책임에 동의하시면 바로 메시지를 발송하실 수 있습니다.
- 소유가 변경된 발신번호가 포함되어 있는지 반드시 확인하세요.
※ 주의사항 안내.
본인 소유의 전화번호만을 등록하여 사용하셔야 하며, 등록된 발신번호의 소유여부가 변경되었다면 반드시 삭제하여야 합니다.
SMS -080 수신거부에 등록된 번호 데이터 연동이 가능한가요?
SMS 호스팅 서비스로 이용하시는 경우 080 수신거부 데이터 연동은 자동반영이 불가합니다.
나의서비스관리 > 호스팅관리 > 부가서비스 > 080 수신거부 서비스 > 관리자 화면 접속 > [수신거부 목록 조회] 후 수신거부 리스트에 등록된 번호는 별도로 확인하시어 해당 번호로 발송되시 않도록 수동으로 제거/발송을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 관리자 화면내에 제공되는 자동반영 기능은 쇼핑몰 솔루션 (EC호스팅) 이용시에 적용되는 기능이오니 이용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SMS 웹메일호스팅에서 sms를 이용하고 있는데, 인증을 받으라고 합니다.
■ 대리인(SMS 발신번호 책임자)이란?
- 발신번호 사전 등록 대리인이란 기업 또는 기관으로부터 발신번호를 등록, 수정, 변경할 수 있는 권한과 책임을 부여받은 자로서 카페24가 승인한 자를 말합니다.
- 대리인은 솔루션 연동 발송 건에 한하여 별도의 인증 절차 없이 기업 또는 기관의 SMS 발신번호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 대리인은 발신번호 등록 시 해당 번호가 기업 또는 기관 및 그에 속한 임직원의 보유 번호가 맞는지 확인하여야 합니다.
연동하신 솔루션(웹메일, 그룹웨어 등)에서 SMS 연동메뉴를 통해 대리인 설정/관리를 하실 수 있습니다.
설정된 대리인이 없으면 솔루션 내에서 SMS 사용을 할 수 없습니다.
■ 대리인(SMS 발신번호 책임자) 등록 시 유의사항.
- 개인의 경우 입력한 이름과 신분증 이름이 다를 경우 대리인을 등록할 수 없습니다.
- 기업의 경우 첨부된 재직증명서, 사업자등록증, 대리인 위임장이 사실과 다른 경우 대리인을 등록할 수 없습니다.
■ 대리인(SMS 발신번호 책임자) 권한 안내.
- 인증 요청된 대리인은 심사 후에 [완료]로 처리됩니다.
- [완료]로 처리된 대리인은 연동된 각 솔루션에서 SMS 발신번호를 별다른 전화번호 등록 인증 절차 없이 등록, 삭제할 수 있습니다.
- 그룹웨어의 경우 사원의 발신번호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 각 이통사 및 KISA에서 3회까지 불법 발송으로 신고된 경우, 대리인은 이를 소명할 자료를 제출해야 합니다.
- 2015년 10월 15일 이후 인증받지 않은 발신번호로 SMS 발송 불가합니다. (자동/수동 발송 모두 포함.)
sms -발신번호 등록을 왜 하는 건가요?
법률 개정으로 인하여, 등록하지 않은 발신번호로는 SMS 발송이 제한됩니다.
sms -발신번호 등록은 어떻게 하나요?
카페24 '나의서비스 관리 > 호스팅 관리 > 기본관리'에서 '발신번호 관리' 에서 발신번호 등록 버튼 클릭.
ARS / 휴대폰 / 서류 인증 중 한 가지 방법으로 등록 할 수 있습니다.
sms -발신번호의 가입자 정보와 호스팅 소유자 정보가 다른 경우 어떻게 하나요?
통신서비스 이용증명원 상의 가입자 명의와 카페24호스팅 소유자 명의가 일치해야 합니다.
예외)
1. 카페24 가입이 법인(단체)인 경우 직원명의 핸드폰 사용하고자 하는경우.
제출 서류: 기본 서류(통신서비스 이용증명원, 추가 등록 사유서) + 해당 임직원 재직증명서 및 신분증
※ 개인 가입자는 해당이 안 됩니다.(예) 개인 명의로 가입 - 가입자 명의 외 안됨
※ 법인/단체가 아닌 개인사업자인 경우 추후 기관의 지침에 따라 변동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2. 위탁업체(CS대행 및 운영대행 등) 명의의 전화번호.
제출 서류: 기본 서류(통신서비스 이용증명원, 추가 등록 사유서) + 위탁계약서 및 사업자등록증
※ 기관의 지침에 따라 추후 변동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 추가증빙서류 참고사항.
- 주민등록번호가 노출되는 서류는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마스킹(* 처리) 필수.
- 위탁계약서의 경우, 계약 금액 등 기밀이 필요한 부분은 마스킹(* 처리) 가능.
※ 개인정보보호법으로 인해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마스킹이 되지 않은 서류의 경우 처리가 불가하오니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마스킹 처리가 된것으로 첨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sms -발신번호 ARS 인증에 실패한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1. ARS 인증이 불가한 경우 :
ARS 인증은 사람이 직접 수신하는 번호여야 하며, 기계가 받는 번호나 착신하여 사용하는 번호일 경우 인증이 불가합니다.
서류인증 방식으로 접수해주셔야합니다.
2. 사람이 직접 수신하는 번호 인데 ARS 인증이 안되는 경우 :
현재 이통사측에서 처리중 문제가 발생한것으로 확인되었으며 , 조치중에 있습니다.
이통사측 조치 전까지는 카페24의 ARS 인증을 진행하고 있는 협력업체로 연락하여 주시면, 빠른 처리 받을 수 있습니다.
빌더 -[위저드방식]폼메일 설정 방법입니다.
* 위저드 방식 사용중인데요, 폼메일 설정은 어디서 하나요? *
폼메일 설정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템플릿 디자인 수정>디자인 설정>메뉴디자인>폼메일로 설정한 게시판 선택 >폼메일을 통해 수신 받을 이메일 주소 입력란에 입력 후 '저장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빌더 -[위저드방식] 이미지 등록방법입니다.
이미지 등록 방법은 위저드방식의 경우 관리자어드민>템플릿 디자인 수정>디자인 설정에서 고객님께서 이미지 등록을 원하시는 페이지(빈페이지)를 클릭하면 그림판 모양 박스가 확인되실 것입니다.
그다음 그 페이지 우측 상단에 [이미지등록]이라는 아이콘을 클릭하시고 ftp 접속을 하신 후 원하시는 이미지를 업로드하시고,등록되어 있는 이미지 경로를 복사하셔서 [이미지등록]아이콘 아래 박스안에 '산'모양의 이미지아이콘을 클릭하시면 이미지 주소를 입력하는 창이 보이실 것입니다.
그 곳에 이미지 경로를 입력하세요.(예:/base_1/img/btn_logout.gif)
이런 방식으로 하시면 이미지 등록이 되실 것입니다.
SMS -sms 전송결과에 성공이라고 나왔으나 실제 수신하지 못했습니다.
전송결과가 성공으로 나오는 것은 발송한 메시지가 이동통신사까지 메시지가 전달이 정상적으로 성공한 상태를 의미합니다.
실제 결과와 다를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1.이동통신사에서 자체적으로 특정발신번호,특정문구 등을 필터링 할 경우.
2.회선사용자가 스팸SMS차단, 스팸필터링과 같은 부가서비스를 이용하여 메시지가 필터링된 경우.
3.휴대전화 단말기에서 특정번호,특정문구 등을 차단한 경우.
특정 통신사 또는 단말기에서 메시지 수신이 확인되지 않을 때 위 내용에 해당 되었는지 통신사를 통해 확인 해보시길 바랍니다.
sms -API를 통한 MMS발송을 지원하나요?
MMS의 경우 API를 통한 발송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나의서비스관리 > SMS관리 > 문자보내기 > 멀티(MMS) 를 통해 발송해야 하오니 참고하여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권장(등록) 이미지: 176px* 144px / 50kb이하 /gif, png, bmp, jpg(jpeg)
- 최대 3개까지 추가 가능합니다.
SMS -착신전용 전화번호도 발신번호로 사용할 수 있나요?
발신번호 서류 등록 시 착신전용 전화번호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통신증명이용원 서류에 서비스구분이나 서비스용도 등에 착신전용 또는 타지역서비스, 기업디지털전화(착신전환), 착신전용상품으로 돼 있는 경우에도 등록할 수 없습니다.
(이동통신사별로 착신전용 상품의 명칭이 다를 수 있음)
또한, 제출된 서류의 가입자명과 sms호스팅 가입자 명의가 일치해야 하며, 서류 인증 시 반드시 카페24의 확인통화 후 사용할 수 있습니다.
SMS -등록한 발신번호를 재인증하라고 합니다.
안전한 SMS호스팅 이용과 전기통신사업법 준수를 위하여 발신번호 확인 캠페인을 시행합니다.
■ 발신번호 캠페인.
- 인증 방법의 구분없이 6개월 이전에 인증받은 발신번호를 1개 이상 사용 중인 경우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 등록된 발신번호에 대한 소유 및 책임에 동의하시면 바로 메시지를 발송하실 수 있습니다.
- 소유가 변경된 발신번호가 포함되어 있는지 반드시 확인하세요.
※ 주의사항 안내.
본인 소유의 전화번호만을 등록하여 사용하셔야 하며, 등록된 발신번호의 소유여부가 변경되었다면 반드시 삭제하여야 합니다.
SMS -080 수신거부에 등록된 번호 데이터 연동이 가능한가요?
SMS 호스팅 서비스로 이용하시는 경우 080 수신거부 데이터 연동은 자동반영이 불가합니다.
나의서비스관리 > 호스팅관리 > 부가서비스 > 080 수신거부 서비스 > 관리자 화면 접속 > [수신거부 목록 조회] 후 수신거부 리스트에 등록된 번호는 별도로 확인하시어 해당 번호로 발송되시 않도록 수동으로 제거/발송을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 관리자 화면내에 제공되는 자동반영 기능은 쇼핑몰 솔루션 (EC호스팅) 이용시에 적용되는 기능이오니 이용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SMS 웹메일호스팅에서 sms를 이용하고 있는데, 인증을 받으라고 합니다.
■ 대리인(SMS 발신번호 책임자)이란?
- 발신번호 사전 등록 대리인이란 기업 또는 기관으로부터 발신번호를 등록, 수정, 변경할 수 있는 권한과 책임을 부여받은 자로서 카페24가 승인한 자를 말합니다.
- 대리인은 솔루션 연동 발송 건에 한하여 별도의 인증 절차 없이 기업 또는 기관의 SMS 발신번호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 대리인은 발신번호 등록 시 해당 번호가 기업 또는 기관 및 그에 속한 임직원의 보유 번호가 맞는지 확인하여야 합니다.
연동하신 솔루션(웹메일, 그룹웨어 등)에서 SMS 연동메뉴를 통해 대리인 설정/관리를 하실 수 있습니다.
설정된 대리인이 없으면 솔루션 내에서 SMS 사용을 할 수 없습니다.
■ 대리인(SMS 발신번호 책임자) 등록 시 유의사항.
- 개인의 경우 입력한 이름과 신분증 이름이 다를 경우 대리인을 등록할 수 없습니다.
- 기업의 경우 첨부된 재직증명서, 사업자등록증, 대리인 위임장이 사실과 다른 경우 대리인을 등록할 수 없습니다.
■ 대리인(SMS 발신번호 책임자) 권한 안내.
- 인증 요청된 대리인은 심사 후에 [완료]로 처리됩니다.
- [완료]로 처리된 대리인은 연동된 각 솔루션에서 SMS 발신번호를 별다른 전화번호 등록 인증 절차 없이 등록, 삭제할 수 있습니다.
- 그룹웨어의 경우 사원의 발신번호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 각 이통사 및 KISA에서 3회까지 불법 발송으로 신고된 경우, 대리인은 이를 소명할 자료를 제출해야 합니다.
- 2015년 10월 15일 이후 인증받지 않은 발신번호로 SMS 발송 불가합니다. (자동/수동 발송 모두 포함.)
sms -발신번호 등록을 왜 하는 건가요?
법률 개정으로 인하여, 등록하지 않은 발신번호로는 SMS 발송이 제한됩니다.
sms -발신번호 등록은 어떻게 하나요?
카페24 '나의서비스 관리 > 호스팅 관리 > 기본관리'에서 '발신번호 관리' 에서 발신번호 등록 버튼 클릭.
ARS / 휴대폰 / 서류 인증 중 한 가지 방법으로 등록 할 수 있습니다.
sms -발신번호의 가입자 정보와 호스팅 소유자 정보가 다른 경우 어떻게 하나요?
통신서비스 이용증명원 상의 가입자 명의와 카페24호스팅 소유자 명의가 일치해야 합니다.
예외)
1. 카페24 가입이 법인(단체)인 경우 직원명의 핸드폰 사용하고자 하는경우.
제출 서류: 기본 서류(통신서비스 이용증명원, 추가 등록 사유서) + 해당 임직원 재직증명서 및 신분증
※ 개인 가입자는 해당이 안 됩니다.(예) 개인 명의로 가입 - 가입자 명의 외 안됨
※ 법인/단체가 아닌 개인사업자인 경우 추후 기관의 지침에 따라 변동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2. 위탁업체(CS대행 및 운영대행 등) 명의의 전화번호.
제출 서류: 기본 서류(통신서비스 이용증명원, 추가 등록 사유서) + 위탁계약서 및 사업자등록증
※ 기관의 지침에 따라 추후 변동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 추가증빙서류 참고사항.
- 주민등록번호가 노출되는 서류는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마스킹(* 처리) 필수.
- 위탁계약서의 경우, 계약 금액 등 기밀이 필요한 부분은 마스킹(* 처리) 가능.
※ 개인정보보호법으로 인해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마스킹이 되지 않은 서류의 경우 처리가 불가하오니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마스킹 처리가 된것으로 첨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sms -발신번호 ARS 인증에 실패한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1. ARS 인증이 불가한 경우 :
ARS 인증은 사람이 직접 수신하는 번호여야 하며, 기계가 받는 번호나 착신하여 사용하는 번호일 경우 인증이 불가합니다.
서류인증 방식으로 접수해주셔야합니다.
2. 사람이 직접 수신하는 번호 인데 ARS 인증이 안되는 경우 :
현재 이통사측에서 처리중 문제가 발생한것으로 확인되었으며 , 조치중에 있습니다.
이통사측 조치 전까지는 카페24의 ARS 인증을 진행하고 있는 협력업체로 연락하여 주시면, 빠른 처리 받을 수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