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자주하는 질문] SMS 발송 시 인증만 받으면 아무 번호나 사용할 수 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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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24 -자주하는 질문] SMS 발송 시 인증만 받으면 아무 번호나 사용할 수 있는지 알아보아요.

SMS 발송 시 인증만 받으면 아무 번호나 사용할 수 있나요?
발신번호 등록 시 세칙에 맞는 발신번호를 등록/인증받으셔야 합니다.

- 유선전화번호는 지역번호를 포함하여 등록해야 합니다. (예: 031-YYY-YYYY)

- 이동통신전화번호는 "010"으로 시작하는 번호로 등록해야 합니다. (예: 010-ABYY-YYYY)

- 대표전화번호는 8자리로 등록되어야 합니다.

- 대표전화번호/공통서비스식별번호는 번호 앞에 지역번호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예: 15YY, 16YY, 18YY, 0N0계열)

- 050, 070의 번호로 정상 발신은 가능하나, 고객 및 통신사(SKT/KT/LGT)에 의해서 스팸으로 처리될 수 있습니다.

- 발신번호와 관련된 법적 책임은 등록된 대리인에게 있습니다.

- 발신번호의 전체 번호수가 8~11자리인 경우에만 문자메시지가 발송됩니다.

- 발신번호가 112, 1335 등 특수번호인 경우에는 해당 이용자(국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등)에 한에서만 문자메시지가 발송됩니다.

- 발신번호가 15YY, 16YY 등 대표번호 서비스 인 경우에는 전체 번호 수가 8자리에 한에서만 문자메시지가 발송됩니다.

- 발신번호가 030으로 작하는 경우에는 전체 번호수가 12자리에 한해서만 문자 메시지 발송됩니다.


SMS 발송 시 인증


SMS -여러개의 전화번호를 사용하고 있는데, 모두 발신번호 등록을 해야 하나요?
 SMS 발송 시 사용하는 전화번호만 등록해 주시면 됩니다.

SMS를 발송할 경우 사용하는 전화번호만 등록해 주셔도 됩니다.
만약, 수동 발송 시 여러번호를 사용하여 SMS를 발송하신다면, 사용하시는 모든 번호를 등록해 주셔야 합니다.
여러개의 발신번호를 등록했을 경우 나중에 등록한 발신번호가 기본 발신번호가 됩니다.
사용하고자 하는 번호로 선택해서 발송을 해주셔야 합니다.
※ cafe24 '나의서비스관리 > SMS 관리> 문자보내기'에서 수동 발송 시에는 등록된 발신번호 중에 선택하여 발송이 가능합니다.




웹메일 스팸메일 악용 방지대책.
고객님 메일계정이 스팸 발송계정으로 악용되었다면 이미 사용중인 암호가 스패머에게 노출되었거나 사용중인 PC가 감염으로인해 이미 노출되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PC쪽 감염이 이루어졌다면 백신프로그램등을 통해 조치되거나 윈도우 재설치가 진행되어야합니다

PC감염된 내역이 발견되지 않았다면 암호가 노출되었을 가능성이 높으며 이 경우 아래 웹메일 설정을 반드시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1. 나의서비스 관리 > 국가별 웹접근 설정 > 대한민국만 접근가능하도록 설정.

2. 나의서비스 관리 > 관리자 접속IP 설정 > 허용된 IP에서만 접근 가능하도록 보안설정.

3. 웹메일관리자 > 로그인 화면 설정 > 비밀번호 사용주기 설정 값을 1개월로 설정.

4. 웹메일관리자 > 로그인 화면 설정 > 로그인 2차 인증 설정. ( SMS 호스팅 이용중이라면 SMS 인증, SMS호스팅 사용하지 않는다면 이메일 인증 설정. )

5. 사용중인 아웃룩버전 및 OS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7. 사용자 계정 암호 영문+숫자+특수문자 조합으로 변경진행. (  기존 사용하던 암호패턴이 아닌 다른 암호로 변경필요 )

8. PC내 실시간 감시기능이 포함된 백신 설치 및 백신검사를통한 PC보안점검.

9. 출처가 불분명한 메일의 첨부파일은 다운로드 하지않고 바로 웹메일쪽에서 스팸신고 또는 삭제.

10. pc 에 실시간 감시 기능이 있는 백신 설치 및 주기적으로 백신을 실행하여 보안점검 실행하시기 바랍니다.

11. 중요한 데이터는 외장 디스크에 백업 (문서, 사진등)하여 별도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12. 의심되는 메일의 첨부 파일을 다운로드 또는 열지 말고 바로 삭제하시기 바랍니다.

※ 참고 : http://blog.avastkorea.com/1091



웹메일 -다음, Gmail등의 수신메일에서 태그가 적용된 메일이 깨지는 경우.
다음, Gmail 쪽으로 메일 내용에 <script> 테그 및 body 에 대한 css 적용이 되어 있는경우 수신측에서 해당 적용 값을 제거합니다.

이로 인해서 메일 내용이 깨져서 나오는 부분으로 <script> 테그를  사용하지 마시고 <div style="" > 을 사용하셔서 CSS 를 적용해주셔야 합니다.



웹메일 -발송 메일주소가 무료도메인으로 나올경우 조치방법.
웹메일 발송 시 연결한 도메인이 아닌 무료 도메인주소가 표기가 되는 부분은 접속하는 도메인 주소에 따라 발송 메일주소가 다르게 표기되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abc.com 도메인을 연결하셨다면 웹메일 접속 시 webmail.abc.com 으로 접속하시면 되며 만일 webmail.abc.cafe24.com 같이 가입하신 관리자 아이디가 포함된 무료 도메인으로 접속 할 경우 메일 발송 시 상대방에게는 아이디@abc.cafe24.com 과 같이 무료도메인으로 표기됩니다.

참고하시어 webmail.보유도메인으로 접속 후 서비스 이용을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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