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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24 -자주찾는 질문] 리셀러 -해외에서 사용중인 호스팅으로 FTP 접속이 안될때 어떻게 해야하는지 알아봅니다.
리셀러 -해외에서 사용중인 호스팅으로 FTP 접속이 안됩니다.
사용중인 호스팅이 정상적으로 FTP 가 접속되었던 경우라면 FTP/Shell 접속설정이 특정IP 에서만 접속 허용 또는 국내에서만 접속 허용으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리셀러 관리자 > 고객관리 > 회원서비스 관리> 계정선택 > FTP/Shell 접속설정)
해외에서 FTP 를 접속하는 경우 접속 제한 없음으로 설정하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 비정상적인 접속이 감지되는 경우 특정 IP에서만 접속 허용으로 변경되며, 이 경우 FTP/Shell 접속설정 페이지 상단에 차단 안내 메시지가 출력됩니다, 접속할 IP 를 등록 후 사용하시면 되며, 다른 접속설정은 선택이 불가합니다.
리셀러 -FTP 접속이 안되요.
◆웹로그인 비밀번호와 ftp 비밀번호가 다르게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비밀번호 변경 메뉴에서 웹로그인 비밀번호만 변경을 하셨다면 ftp 비밀번호는 기존 비밀번호 그대로 입니다.ftp 비밀번호는 기존 비밀 번호로 접속을 하시면 됩니다.
※이미 5회이상 비밀번호를 잘못 입력하신경우 20분간 접속이 차단이 되니 20분 정도 후 찾은 비밀번호로 접속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접속을 시도한 호스트 네임을 확인해 주세요.
-.ftp 접속 호스트는 고객님 도메인으로 접속을 하시면 됩니다.
단, 네임서버 변경 유무를 확인해 주세요.
(국내 도메인 12~24시간, 국제 1~24시간)카페24 네임서버로 변경하지 않으신 경우 네임서버를 등록처에 변경을 해주셔야 합니다.
1차 : ns.서비스도메인 (218.145.65.143)
2차 : ns2.서비스 도메인 (218.145.65.144)
네임서버가 변경되기 전 접속을 하신다면 [리셀러관리자] > [나의서비스관리] > [기본관리메뉴] > [도메인 연결관리]에서 id.cafe24.com 무료 도메인을 연결하시면 30~40분 후에 접속이 가능하며, 이미 연결되어 있는경우는 바로 접속이 가능합니다.
◆자이이디로 새로운 호스팅을 신청하신 경우.
-.자아디로 신청을 하셨다면 새로 신청한 자아이디와 비밀번호로 접속을 해주셔야 합니다.
비밀번호를 잘못 입력하신경우 아래 메세지가 나오게 됩니다.
530 Login incorrect.
이미 5회이상 비밀번호를 잘못 입력하신경우 20분간 접속이 차단이 되니 20분 정도후 찾은 비밀번호로 접속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접속은 되었는데 아무런 파일이 보이지 않는경우.
-.ftp 접속시 passive mode 를 체크후 접속해 보시기 바랍니다.
◆접속후 530 Sorry, 4 hosts allow per one user 메세지가 나오는 경우.
-.위와 같은 에러 메시지가 출력된다면 다른 사람이 접속한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 ftp 접속이 불안정하여 비정상적으로 끊어진 경우 입니다.
공유기를 사용하신다면 ftp 접속이 원할하지 않은 문제가 있을 수 있으니, 처음 접속 후 종료를 하실 때 접속하신 프로그램의 끊기 버튼을 이용하여 정상적인 종료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10~20분 후에 접속을 해도 동일한 메시지가 출력된다면 고객서비스센터 게시판에 ftp 접속 해제를 요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리셀러- 서비스도메인이 무엇인가요?
서비스 도메인이란 리셀러께서 앞으로 신청하시는 호스팅서비스의 네임서버와 무료도메인으로 사용될 도메인을 말합니다.
카페24호스팅에서 네임서버를 ns.cafe24.com / ns2.cafe24.com으로 사용하듯이, 리셀러께서 입력하시는 도메인이 예를 들어 abc.com이라면, 앞으로 리셀러로 신청하시는 호스팅 서비스의 네임서버는 ns.abc.com / ns2.abc.com이 됩니다.
또한 카페24호스팅에서 계정id.cafe24.com을 무료도메인으로 제공하는 것과 같이, 리셀러를 통해 신청하시는 호스팅에 대해 계정id.abc.com(리셀러 서비스 도메인)을 무료도메인으로 제공합니다.
리셀러 신청 시 agency.cafe24.com 에서 통합하라는 안내가 나옵니다.
리셀러 신청 및 기존 아이디로 리셀러존에 로그인하여 확인 시 agency.cafe24.com 에 로그인 후 통합하세요. 라는 안내가 출력되는 경우 디자인 재판매 서비스를 사용하기 위한 리셀러 에이전시 가입이 되어 있지 않은 상태입니다.
아래의 방법으로 호스팅 리셀러와 디자인 에이전시를 통합 사용 신청 하신 후 리셀러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리셀러 통합 신청 방법].
1. agency.cafe24.com 으로 접속
2. 카페24 아이디/비밀번호 로 로그인.
3. 판매자정보 > 영업 상태 관리 > 판매자 탈퇴 > 리셀러 통합 관리.
4. 리셀러통합 신청 필수 정보 입력 후 통합 신청 클릭.
5. 신청 완료 후 리셀러 관리자 시스템으로 로그인 하여 사용.
( https://reselleradmin.cafe24.com )
리셀러 -상품관리에 있는 상품이 신청페이지에 노출되지 않습니다.
서비스 중단된 상품들은 신청페이지에 노출되지 않습니다.
리셀러 관리자의 상품관리에는 상품이 변경되거나 신규신청이 중단된 (구)상품들도함께 관리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기에 상품관리에 있더라도 신청페이지에는 노출되지 않습니다.
(구)상품들이 신규신청은 중단되었지만 중단 전 미리 신청하여 사용하고 있는 계정들은 상품관리를 통해 연장 또는 변경,옵션추가 등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리셀러 -해외에서 사용중인 호스팅으로 FTP 접속이 안됩니다.
사용중인 호스팅이 정상적으로 FTP 가 접속되었던 경우라면 FTP/Shell 접속설정이 특정IP 에서만 접속 허용 또는 국내에서만 접속 허용으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리셀러 관리자 > 고객관리 > 회원서비스 관리> 계정선택 > FTP/Shell 접속설정)
해외에서 FTP 를 접속하는 경우 접속 제한 없음으로 설정하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 비정상적인 접속이 감지되는 경우 특정 IP에서만 접속 허용으로 변경되며, 이 경우 FTP/Shell 접속설정 페이지 상단에 차단 안내 메시지가 출력됩니다, 접속할 IP 를 등록 후 사용하시면 되며, 다른 접속설정은 선택이 불가합니다.
리셀러 -FTP 접속이 안되요.
◆웹로그인 비밀번호와 ftp 비밀번호가 다르게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비밀번호 변경 메뉴에서 웹로그인 비밀번호만 변경을 하셨다면 ftp 비밀번호는 기존 비밀번호 그대로 입니다.ftp 비밀번호는 기존 비밀 번호로 접속을 하시면 됩니다.
※이미 5회이상 비밀번호를 잘못 입력하신경우 20분간 접속이 차단이 되니 20분 정도 후 찾은 비밀번호로 접속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접속을 시도한 호스트 네임을 확인해 주세요.
-.ftp 접속 호스트는 고객님 도메인으로 접속을 하시면 됩니다.
단, 네임서버 변경 유무를 확인해 주세요.
(국내 도메인 12~24시간, 국제 1~24시간)카페24 네임서버로 변경하지 않으신 경우 네임서버를 등록처에 변경을 해주셔야 합니다.
1차 : ns.서비스도메인 (218.145.65.143)
2차 : ns2.서비스 도메인 (218.145.65.144)
네임서버가 변경되기 전 접속을 하신다면 [리셀러관리자] > [나의서비스관리] > [기본관리메뉴] > [도메인 연결관리]에서 id.cafe24.com 무료 도메인을 연결하시면 30~40분 후에 접속이 가능하며, 이미 연결되어 있는경우는 바로 접속이 가능합니다.
◆자이이디로 새로운 호스팅을 신청하신 경우.
-.자아디로 신청을 하셨다면 새로 신청한 자아이디와 비밀번호로 접속을 해주셔야 합니다.
비밀번호를 잘못 입력하신경우 아래 메세지가 나오게 됩니다.
530 Login incorrect.
이미 5회이상 비밀번호를 잘못 입력하신경우 20분간 접속이 차단이 되니 20분 정도후 찾은 비밀번호로 접속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접속은 되었는데 아무런 파일이 보이지 않는경우.
-.ftp 접속시 passive mode 를 체크후 접속해 보시기 바랍니다.
◆접속후 530 Sorry, 4 hosts allow per one user 메세지가 나오는 경우.
-.위와 같은 에러 메시지가 출력된다면 다른 사람이 접속한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 ftp 접속이 불안정하여 비정상적으로 끊어진 경우 입니다.
공유기를 사용하신다면 ftp 접속이 원할하지 않은 문제가 있을 수 있으니, 처음 접속 후 종료를 하실 때 접속하신 프로그램의 끊기 버튼을 이용하여 정상적인 종료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10~20분 후에 접속을 해도 동일한 메시지가 출력된다면 고객서비스센터 게시판에 ftp 접속 해제를 요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리셀러- 서비스도메인이 무엇인가요?
서비스 도메인이란 리셀러께서 앞으로 신청하시는 호스팅서비스의 네임서버와 무료도메인으로 사용될 도메인을 말합니다.
카페24호스팅에서 네임서버를 ns.cafe24.com / ns2.cafe24.com으로 사용하듯이, 리셀러께서 입력하시는 도메인이 예를 들어 abc.com이라면, 앞으로 리셀러로 신청하시는 호스팅 서비스의 네임서버는 ns.abc.com / ns2.abc.com이 됩니다.
또한 카페24호스팅에서 계정id.cafe24.com을 무료도메인으로 제공하는 것과 같이, 리셀러를 통해 신청하시는 호스팅에 대해 계정id.abc.com(리셀러 서비스 도메인)을 무료도메인으로 제공합니다.
리셀러 신청 시 agency.cafe24.com 에서 통합하라는 안내가 나옵니다.
리셀러 신청 및 기존 아이디로 리셀러존에 로그인하여 확인 시 agency.cafe24.com 에 로그인 후 통합하세요. 라는 안내가 출력되는 경우 디자인 재판매 서비스를 사용하기 위한 리셀러 에이전시 가입이 되어 있지 않은 상태입니다.
아래의 방법으로 호스팅 리셀러와 디자인 에이전시를 통합 사용 신청 하신 후 리셀러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리셀러 통합 신청 방법].
1. agency.cafe24.com 으로 접속
2. 카페24 아이디/비밀번호 로 로그인.
3. 판매자정보 > 영업 상태 관리 > 판매자 탈퇴 > 리셀러 통합 관리.
4. 리셀러통합 신청 필수 정보 입력 후 통합 신청 클릭.
5. 신청 완료 후 리셀러 관리자 시스템으로 로그인 하여 사용.
( https://reselleradmin.cafe24.com )
리셀러 -상품관리에 있는 상품이 신청페이지에 노출되지 않습니다.
서비스 중단된 상품들은 신청페이지에 노출되지 않습니다.
리셀러 관리자의 상품관리에는 상품이 변경되거나 신규신청이 중단된 (구)상품들도함께 관리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기에 상품관리에 있더라도 신청페이지에는 노출되지 않습니다.
(구)상품들이 신규신청은 중단되었지만 중단 전 미리 신청하여 사용하고 있는 계정들은 상품관리를 통해 연장 또는 변경,옵션추가 등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