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자주하는 질문] 리셀러 관리자에서 신청한 호스팅정보를 엔드유저에게 보여줄수 있나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카페24 -자주하는 질문] 리셀러 관리자에서 신청한 호스팅정보를 엔드유저에게 보여줄수 있는지 알아보아요.

리셀러 관리자에서 신청한 호스팅정보를 엔드유저에게 보여줄수 있나요?
리셀러 관리자에서 신청한 호스팅()의 경우 MyPage 설정을 통해 엔드유저에게 서비스 상태를 모니터링 할 수 있도록 "사용량 조회 관리자" 페이지를 별도 제공할 수 있습니다.

MyPage 사용을 위해 안내메일을 발송한 계정들은 회원서비스관리 페이지의 유형 항목에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사용량 조회 관리자에서는 신청된 호스팅의 사용량만 확인이 가능하며 연장,변경, 옵션추가등의 기능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MyPage 사용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리셀러 관리자 접속 (//reselleradmin.cafe24.com)

2. MyPage 사용여부를 설정하기 위해 고객관리 > 발송/설정관리 > 사용량 조회페이지 설정(A형전용) 설정 으로 이동.

3. 주의사항 확인 후 각 상품 그룹별로 MyPage 사용여부 선택. (모두 사용할 경우 기본값 설정 버튼 클릭)

4. 고객관리 > 회원서비스관리로 이동하여 MyPage 사용을 안내할 계정을 선택 후  MyPage 설정 메뉴를 클릭.

5. 설정된 항목들 확인 후  해당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확인하여 수정 후 "메일발송" 을 클릭하여 고객에게 메일을 발송.
 (메일발송 시 기본 수신 메일정보는 각 계정의 회원정보> 고객정보 > 이메일을 참고하며, 필요 시 수정하여 사용)

6. 엔드유저는 메일 내용에 기재된 정보로 접속하여 해당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로그인 후 서비스 정보를 확인.

리셀러 관리자


리셀러 -그룹웨어를 무료로 사용해 볼수 있나요?
리셀러로 가입하신 고객님이시라면 누구나 카페24 그룹웨어 아우토반을 무료로 사용해 보실 수 있습니다.

판매용이 아닌 그룹웨어 위탁판매 활동 및 운영 업무지원을 위해 리셀러에게 제공되는 서비스입니다.

아울러, 사용 중 상위사양으로 변경(유료상품)하여 지속적인 사용이 가능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리셀러 무료 그룹웨어 신청방법.
1. http://www.cafe24.com  접속 후 리셀러 아이디로 로그인.

2. 나의서비스관리 메뉴로 이동.

3. 좌측메뉴에서 호스팅관리 > 무료그룹웨어 신청 선택.

4. 서비스정보 확인 및 그룹웨어 운영자 비밀번호 등록 후 신청.

5. 세팅완료 및 사용.

#무료그룹웨어 관리자 페이지 접속경로 : http://gw.cafe24.com/admin

#무료그룹웨어 운영 사이트 접속경로 : http://gw.리셀러아이디.cafe24.com
 (관리자에서 사원 등록후 사용가능)


리셀러 -서비스를 신청하다가 오류가 발생하여 재신청하는데 중복된 아이디로 나와요.
ID가 이미 생성된 경우라서 그렇습니다.

고객관리에서 해당 아이디로 조회하시어 아이디가 존재하는지 먼저 확인해주십시오.
(아이디가 생성되었다면, 해당 아이디가 조회되며 user_level이 10으로 표시됩니다.)

서비스신청 -> 원하시는 서비스사양 선택후 아이디등록/ 선택에서 신규아이디 등록대신 등록후 서비스 미신청 아이디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서비스 미신청 아이디를 클릭하셨을때 여러개의 아이디가 리스트업되면, 대상 아이디를 선택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리셀러 -옵션 신청/결제를 했습니다. 언제부터 적용되나요?
신청하신 내역에 대한 결제가 완료된 후 5~10분이내로 적용됩니다.

추가된옵션/연장 하신 내역에 대해서는
- 리셀러 운영사이트 [나의서비스관리] - [서비스 사용현황]
- 리셀러 관리자 [고객관리]-[회원서비스관리]에서 각 회원의 아이디를 조회하시면 각 내역에 대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리셀러 -구분자 또는 구분자아이디는 무엇을 말하는 건거요?
카페24는 사이트를 통해서 가입하는 회원과 리셀러가 운영하시는 사이트를 통해서 가입하는 회원을 구별하기 위하여 사용하는 아이디를 구분자(또는 "식별자"라고도 함)라고 합니다.

구분자는 리셀러 내에서 유일(Unique)한 값을 가져야 하며, "구분자_아이디" 형태로 End_user 아이디로 발급됩니다.

예를 들어 리셀러아이디가 abc 이고 리셀러의 회원아이디가 efg라고 한다면 abc(구분자)_efg(아이디)=abc_efg(카페24 구분자아이디)와 같은 형태로 생성이 됩니다.

구분자는 2자이상 7자이하로 생성하실 수 있으며, FTP/DB 접속 시 구분자를 포함한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하므로 짧게 생성하시는 것이 좋으며 한번 셋팅이후에 변경할 수 없습니다.



리셀러 -모바일홈페이지(M)은 어떻게 운영할 수 있나요?
모바일 호스팅을 운영하기 위하여 별도로 추가 서비스를 신청하실 필요는 없으며 현재 이용하시는 서비스가 서브도메인을 지원하는지 확인하시면 됩니다.

리셀러에서 제공하는 호스팅 상품중에서 절약형/일반형 상품은 서브도메인을 지원하지 않으며 윈도우 계열의 경우 비지니스형 이상 부터, 리눅스계열의 경우 퍼스트클래스 이상 부터

서브도메인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만약, 서브도메인을 지원하지 않는 상품을 이용하신다면 [서비스 변경신청]을 통해서 상위상품으로 변경하시면 모바일 호스팅 운영이 가능합니다.

서브도메인 생성이 가능한 서비스로 변경 하신 후, 리셀러운영사이트 마이페이지 > 나의서비스 관리 > 서브도메인 관리


리셀러관리자
리셀러 관리자 로그인 > 고객관리 > 회원서비스 관리 > 회원선택 > 호스팅 정보 > 서브도메인에서 웹호스팅에 연결된 고객님의 보유도메인 외에[m.도메인] 서브도메인을 생성하시어 기존에 고객님의 보유도메인으로 연결된 홈페이지와 성격이 다른 홈페이지를 운영하실 수 있습니다.

예) abc.com 은 A홈페이지
m.abc.com 은 B홈페이지

그 외에는 고객님께서 모바일용 페이지를 제작하여 해당 경로에 업로드하여 이용하시면 됩니다.



리셀러 -"결제 대기중인 데이터가 존재합니다" 라는 메시지가 출력됩니다.
리셀러 시스템에서는 이전에 결제를 진행하셨다가 결제를 완료하지 못한 경우 메시지창을 통해서 이전의 결제진행 내역이 남아 있음을 자동으로 보여주게 되며 "결제 대기중인 데이터가 존재합니다." 또는 "세팅대기중인 데이터가 존재합니다."라고 메시지가 출력됩니다.

해당 메시지가 출력되는 경우에는,
리셀러관리자 > 정산관리 > 제공상품 판매 > 결제대기 > 예치금 결제대기 에서 서비스 신청내역을 조회하시면 이전에 결제를 진행하셨던 내역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런경우 [예치금 결제]를 클릭하시면 신청이 완료하시거나 [신청취소]를 클릭하시면 정상적인 결제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다음 이전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