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SK텔레콤 통합청구신청 고객의 경우, T world 사이트에서 납부내역이나 청구내역 확인이 안되나요?
통합 청구로 묶여 있는 경우 T world 에서 조회 시 아래와 같이 확인 됩니다.
① 납부 내역
- 대표 회선 : 통합청구로 묶여 있는 모든 회선에 대한 납부 내역 확인 가능
- 종속 회선 : 통합 청구 묶인 이후의 납부 내역에 대해서만 확인 가능
② 청구 내역
- 대표 회선 : 통합 청구로 묶인 이후의 모든 회선에 대한 청구내역 확인가능
- 종속 회선 : 청구 내역 조회 불가
③ 사용내역
- 통합 청구 계정과 무관 하게 조회 가능
SK텔레콤 태블릿PC도 번호변경이 가능한가요?
번호변경 서비스 이용경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PC]
- T world 사이트 로그인 > my T > 변경 > 번호변경 > 휴대폰 번호변경 > SKT SMS > 희망번호 찾기 > 희망번호 선택 > 부가서비스 해지 정보 확인 > 번호변경 완료 (수동으로 NAM Setting 필요한 단말기는 NAM Setting 후 번호변경 완료)
※ 번호변경 서비스는 금융사기 예방을 위하여 최종 신청 단계에서 SMS 인증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SMS 수신 불가한 태블릿PC라면 온라인 T world에서 번호변경 불가합니다.
SK텔레콤 자동납부 했는데 계속 '지로고객' 이라고 나옵니다.
자동납부 신청/변경 직후에는 T world에서 확인 시 'CMS은행 신청 중' 이라고 나오며, [지로납부]고객으로 인식되어 [지로고객]으로 확인될 수 있습니다. 자동납부 신청/변경일로부터 4~5일 이후 자동납부 고객으로 변경되니 4 ~5일 이후 다시 한 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SK텔레콤 이동전화의 가입날짜를 확인할 수 있나요?
이동전화 가입일자 확인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PC]
- T world 사이트 로그인 > my T > 나의 가입정보 > '개통/변경이력 조회하기' 버튼 클릭
[모바일]
- 전체메뉴(三) > 나의 가입정보 클릭 > 나의 가입정보 화면 내 개통정보 조회 '자세히 보기' 버튼 클릭
※ 아래 구비서류 지참 후 가까운 SK텔레콤 대리점/지점 방문을 통해서도 확인 가능합니다.
[명의자본인] 주민등록증
[대리인] 명의자/대리인 주민등록증, 인감증명서, 인감날인된 위임장
SK텔레콤 온라인 요금납부란 무엇인가요?
온라인 요금납부는 T world에서 실시간계좌이체/신용카드결제/포인트 결제하기로 요금 납부하는 것으로 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경로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PC]
- T world 사이트 로그인 > myT > 나의 요금 > 요금납부 > 즉시납부
[모바일]
- 전체메뉴(三) > 나의 요금 클릭 > 나의 요금 화면 내 [요금납부] 버튼 클릭
SK텔레콤 미납요금이 있는 경우에도 T world에서 번호변경 할 수 있나요?
네, 미납요금이 있는 경우에도 T world에서 번호변경 할 수 있습니다.
SKT 모바일 T world 메인 대표번호와 위젯 대표번호를 다르게 설정할 수 있나요?
위젯 설정에서 대표번호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 전체메뉴(三) > 설정 클릭 > 위젯 설정 > 회선 선택에서 [변경] 버튼 클릭 후 대표번호를 설정해주세요.
SK텔레콤 모바일 T world에서 온라인 요금납부를 할 수 있나요?
네~ 가능합니다. 이용 경로는 아래와 같으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모바일]
- 전체메뉴(三) > 나의 요금 > '요금납부' 버튼 클릭 > 계좌이체 납부/ SK pay 납부 / 일반결제 납부 / 포인트 납부예약 중 원하시는 방법을 선택하신 후 요금납부 가능합니다.
통합 청구로 묶여 있는 경우 T world 에서 조회 시 아래와 같이 확인 됩니다.
① 납부 내역
- 대표 회선 : 통합청구로 묶여 있는 모든 회선에 대한 납부 내역 확인 가능
- 종속 회선 : 통합 청구 묶인 이후의 납부 내역에 대해서만 확인 가능
② 청구 내역
- 대표 회선 : 통합 청구로 묶인 이후의 모든 회선에 대한 청구내역 확인가능
- 종속 회선 : 청구 내역 조회 불가
③ 사용내역
- 통합 청구 계정과 무관 하게 조회 가능
SK텔레콤 태블릿PC도 번호변경이 가능한가요?
번호변경 서비스 이용경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PC]
- T world 사이트 로그인 > my T > 변경 > 번호변경 > 휴대폰 번호변경 > SKT SMS > 희망번호 찾기 > 희망번호 선택 > 부가서비스 해지 정보 확인 > 번호변경 완료 (수동으로 NAM Setting 필요한 단말기는 NAM Setting 후 번호변경 완료)
※ 번호변경 서비스는 금융사기 예방을 위하여 최종 신청 단계에서 SMS 인증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SMS 수신 불가한 태블릿PC라면 온라인 T world에서 번호변경 불가합니다.
SK텔레콤 자동납부 했는데 계속 '지로고객' 이라고 나옵니다.
자동납부 신청/변경 직후에는 T world에서 확인 시 'CMS은행 신청 중' 이라고 나오며, [지로납부]고객으로 인식되어 [지로고객]으로 확인될 수 있습니다. 자동납부 신청/변경일로부터 4~5일 이후 자동납부 고객으로 변경되니 4 ~5일 이후 다시 한 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SK텔레콤 이동전화의 가입날짜를 확인할 수 있나요?
이동전화 가입일자 확인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PC]
- T world 사이트 로그인 > my T > 나의 가입정보 > '개통/변경이력 조회하기' 버튼 클릭
[모바일]
- 전체메뉴(三) > 나의 가입정보 클릭 > 나의 가입정보 화면 내 개통정보 조회 '자세히 보기' 버튼 클릭
※ 아래 구비서류 지참 후 가까운 SK텔레콤 대리점/지점 방문을 통해서도 확인 가능합니다.
[명의자본인] 주민등록증
[대리인] 명의자/대리인 주민등록증, 인감증명서, 인감날인된 위임장
SK텔레콤 온라인 요금납부란 무엇인가요?
온라인 요금납부는 T world에서 실시간계좌이체/신용카드결제/포인트 결제하기로 요금 납부하는 것으로 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경로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PC]
- T world 사이트 로그인 > myT > 나의 요금 > 요금납부 > 즉시납부
[모바일]
- 전체메뉴(三) > 나의 요금 클릭 > 나의 요금 화면 내 [요금납부] 버튼 클릭
SK텔레콤 미납요금이 있는 경우에도 T world에서 번호변경 할 수 있나요?
네, 미납요금이 있는 경우에도 T world에서 번호변경 할 수 있습니다.
SKT 모바일 T world 메인 대표번호와 위젯 대표번호를 다르게 설정할 수 있나요?
위젯 설정에서 대표번호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 전체메뉴(三) > 설정 클릭 > 위젯 설정 > 회선 선택에서 [변경] 버튼 클릭 후 대표번호를 설정해주세요.
SK텔레콤 모바일 T world에서 온라인 요금납부를 할 수 있나요?
네~ 가능합니다. 이용 경로는 아래와 같으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모바일]
- 전체메뉴(三) > 나의 요금 > '요금납부' 버튼 클릭 > 계좌이체 납부/ SK pay 납부 / 일반결제 납부 / 포인트 납부예약 중 원하시는 방법을 선택하신 후 요금납부 가능합니다.
SK텔레콤 단말기 할부금이 미납일 경우에도 T world에서 기기변경 할 수 있나요?
아니요, 단말기 할부금이 미납인 경우 T world에서 기기변경 할 수 없습니다. 단말기 할부금 납부 후에 가능합니다.
SK텔레콤 납부방법이 은행/카드 자동납부인 경우에도 '실시간 계좌이체'로 요금을 납부할 수 있나요?
네, 납부방법과 관계없이 실시간 계좌이체로 요금납부가 가능합니다.
단, T world에서는 이중납 발생 우려로 인해 자동납부 인출기간이 아닌 경우에만 실시간 계좌이체 납부가 가능합니다.
SK텔레콤 개통일자가 확인되지 않아요.
T world 에서 2007년 3월 1일 이전 가입자의 경우 개통일 확인이 불가하며,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SK텔레콤 개통이력조회는 어디서 할 수 있나요?
2007년 3월 1일 이후 신규가입자는 아래의 경로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PC]
- T world 사이트 로그인 > my T > 나의 가입정보 '개통/변경 이력조회' 버튼 클릭
[모바일]
- 전체메뉴(三) > 나의 가입정보
2007년 3월1일 이전 가입 고객은 아래의 구비서류 지참 후 SK텔레콤 지점/대리점 방문하시면 휴대폰 개통이력 조회 가능합니다. (단, 법인명의 가입자 이용 불가합니다.)
1. 개인
- 명의자 본인 : 본인 신분증
- 대리인 : 명의자 인감증명서, 위임장(인감날인), 대리인 신분증, 명의자와 통화 필수
2. 미성년자
- 명의자 본인 : 미성년자 본인 신분증
- 법정대리인(만14세 미만) : 법정대리인 입증서류, 법정대리인 신분증
※ 14세 미만의 경우는 법정대리인이 개인정보 열람 가능하므로 미성년자 본인 동의 불필요
- 법정대리인(만14세 이상) : 법정대리인 입증서류, 법정대리인 신분증, 미성년자 신분증, 미성년자 명의자와 정보열람 동의 통화
※ 미성년자의 인감증명서, 위임장은 법정대리인이 발급 가능한 내용이므로 제외함
3. 법인/국가기관
- 대표자 : 아래 ①~③ 중 택 1
① 사업자등록증(또는 고유번호증)원본, 대표자 신분증
② 법인 등기부등본 원본 또는 사본, 대표자 신분증
③ 법인 인감증명서, 사업자등록증 사본, 대표자 신분증
※ 공동대표인 경우는 공동대표 전원이 신청해야함
- 대리인 : 법인 인감증명서, 위임장(인감날인), 사업자등록증 사본, 대리인 신분증 또는 법인 위임공문(대표자 또는 기관장명), 사업자등록증 사본, 대리인 신분증.
출처: T월드 고객지원-자주하는질문
https://www.tworld.co.kr/normal.do?viewId=V_CENT0696&serviceId=S_CMIS0055
https://www.tworld.co.kr/normal.do?viewId=V_CENT0696&serviceId=S_CMIS0055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