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SK텔레콤 개통이력이 전혀 없는 공기기로 기기변경을 할 수 있나요?
개통이력이 없는 공기기로 T world에서 기기변경이 가능합니다.
단, T world에서 기변처리 시 중고기변으로 전산처리됩니다.
SK텔레콤 USIM 기변 상태에서 T world에서 기기변경 할 수 있나요?
아니요, USIM 기변 상태에서는 T world에서 기기변경 할 수 없습니다.
전산으로 기기변경된 상태에서만 T world에서 기기변경 가능합니다.
SK텔레콤 T world 이벤트는 SK텔레콤 회원만 참여 가능한가요?
T world에는 SKT 회원님들 외에도 타 통신사 KT, LG U+ 가입자도 참여 가능한 이벤트들이 많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T world 이벤트 진행중인 이벤트 메뉴에 접속하셔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SK텔레콤 T world 에서 자동납부를 신청/변경했는데 언제부터 요금이 인출되나요?
- 은행 자동납부의 최초 인출 예정일은 신청 후 확인 가능하며, 인출일은 13일, 15일, 21일 등 고객님이 선택한 요금납부일입니다.
- 카드 자동납부의 최초 승인 예정일은 매월 1회차(영업일기준 11일), 2회차(영업일기준 18일), 3회차(영업일기준 26일) 중 선택 가능하며 카드사로 승인요청 시 자료 전달 및 실제 처리과정에서 카드사마다 실제 승인일이 다를 수 있습니다. 혹시, 고객님의 사정에 의해서 선택하신 승인일에 납부가 되지 않으면, 이후 승인일에 카드사로 추가 납부요청을 하게 되고, 해당 일정은 영업일 기준에 의해 처리되므로 매월 실제 승인일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승인일이 금융기관의 비영업일인 경우 다음 영업일로 날짜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요금납부일은 언제든지 변경 가능하며 단, 매월 3일 이후 요금납부일을 변경 시에는 익월에 반영되며, 당월에는 요금납부일 변경 전 자동납부 정보로 인출됩니다.
- 매월 3일 이후 자동납부를 해지하시는 경우 다음달에 반영되므로 이번 달에는 자동납부로 인출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동납부 해지 시점 및 고객님의 납부방법에 따라 일부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추가 문의는 당사 고객센터 <국번 없이 1599-0011(유료) / 휴대폰 114> 및 지점/대리점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미납금이 있는 경우에는 미납금을 포함하여 당월 청구금액, 가산금(연체료)이 모두 한꺼번에 인출됩니다.
SK텔레콤 T world를 통해 청구요금 결제를 하고 싶습니다. 이용 경로를 알려주세요.
T world에서 요금납부 가능한 경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PC]
- myT > 나의 요금 > 요금 납부 > 즉시 납부에서 납부할 회선의 요금선택 후 [일반 결제] 버튼을 클릭하시면 계좌이체나 SK pay, 또는 체크/신용카드로 납부하실 수 있습니다.
- myT > 나의 요금 > 요금 납부 > 즉시 납부에서 납부할 회선의 요금선택 후 [OK캐쉬백/T포인트 납부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모바일]
- 전체메뉴(三) 클릭 > 나의 요금 클릭 > [요금 납부] 버튼 클릭 후 이용하실 결제방법(계좌이체, SK pay, 일반결제 납부, 포인트 납부예약)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일반결제 납부를 선택하시면, 체크/신용카드, 입금전용계좌 문자 신청, OK캐쉬백/T포인트 납부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SK텔레콤 모바일 T world App 에서 바로 회원가입을 할 수 있나요?
네, 가능합니다.
모바일 T world(앱/웹) 전체메뉴 왼쪽 하단의 [회원가입] 메뉴를 누른 후 본인인증 및 회원정보를 입력하시면 회원가입 가능합니다.
SK텔레콤 [목소리인증] 목소리 등록 과정에서 실패가 났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목소리 등록 문자의 유효시간은 12시간이며, 유효시간 내에는 새로 등록 문자를 받으실 필요 없습니다.
목소리 등록 실패 사유는 'SK텔레콤 비밀번호는 내 목소리입니다'를 너무 빨리 말씀하시거나, 크게 말씀하시거나, 주변이 시끄럽거나, 다른 문장을 말씀하신 경우 주로 실패가 됩니다. 타인 음성이 섞이지 않는 주변이 조용한 곳에서, 114로 다시 연결하신 후, 휴대폰(마이크 부분)을 입에서 조금 떼고, 정확한 문장을 조금 천천히 말씀하시면 성공적으로 등록이 완료됩니다.
개통이력이 없는 공기기로 T world에서 기기변경이 가능합니다.
단, T world에서 기변처리 시 중고기변으로 전산처리됩니다.
SK텔레콤 USIM 기변 상태에서 T world에서 기기변경 할 수 있나요?
아니요, USIM 기변 상태에서는 T world에서 기기변경 할 수 없습니다.
전산으로 기기변경된 상태에서만 T world에서 기기변경 가능합니다.
SK텔레콤 T world 이벤트는 SK텔레콤 회원만 참여 가능한가요?
T world에는 SKT 회원님들 외에도 타 통신사 KT, LG U+ 가입자도 참여 가능한 이벤트들이 많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T world 이벤트 진행중인 이벤트 메뉴에 접속하셔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SK텔레콤 T world 에서 자동납부를 신청/변경했는데 언제부터 요금이 인출되나요?
- 은행 자동납부의 최초 인출 예정일은 신청 후 확인 가능하며, 인출일은 13일, 15일, 21일 등 고객님이 선택한 요금납부일입니다.
- 카드 자동납부의 최초 승인 예정일은 매월 1회차(영업일기준 11일), 2회차(영업일기준 18일), 3회차(영업일기준 26일) 중 선택 가능하며 카드사로 승인요청 시 자료 전달 및 실제 처리과정에서 카드사마다 실제 승인일이 다를 수 있습니다. 혹시, 고객님의 사정에 의해서 선택하신 승인일에 납부가 되지 않으면, 이후 승인일에 카드사로 추가 납부요청을 하게 되고, 해당 일정은 영업일 기준에 의해 처리되므로 매월 실제 승인일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승인일이 금융기관의 비영업일인 경우 다음 영업일로 날짜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요금납부일은 언제든지 변경 가능하며 단, 매월 3일 이후 요금납부일을 변경 시에는 익월에 반영되며, 당월에는 요금납부일 변경 전 자동납부 정보로 인출됩니다.
- 매월 3일 이후 자동납부를 해지하시는 경우 다음달에 반영되므로 이번 달에는 자동납부로 인출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동납부 해지 시점 및 고객님의 납부방법에 따라 일부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추가 문의는 당사 고객센터 <국번 없이 1599-0011(유료) / 휴대폰 114> 및 지점/대리점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미납금이 있는 경우에는 미납금을 포함하여 당월 청구금액, 가산금(연체료)이 모두 한꺼번에 인출됩니다.
SK텔레콤 T world를 통해 청구요금 결제를 하고 싶습니다. 이용 경로를 알려주세요.
T world에서 요금납부 가능한 경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PC]
- myT > 나의 요금 > 요금 납부 > 즉시 납부에서 납부할 회선의 요금선택 후 [일반 결제] 버튼을 클릭하시면 계좌이체나 SK pay, 또는 체크/신용카드로 납부하실 수 있습니다.
- myT > 나의 요금 > 요금 납부 > 즉시 납부에서 납부할 회선의 요금선택 후 [OK캐쉬백/T포인트 납부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모바일]
- 전체메뉴(三) 클릭 > 나의 요금 클릭 > [요금 납부] 버튼 클릭 후 이용하실 결제방법(계좌이체, SK pay, 일반결제 납부, 포인트 납부예약)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일반결제 납부를 선택하시면, 체크/신용카드, 입금전용계좌 문자 신청, OK캐쉬백/T포인트 납부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SK텔레콤 모바일 T world App 에서 바로 회원가입을 할 수 있나요?
네, 가능합니다.
모바일 T world(앱/웹) 전체메뉴 왼쪽 하단의 [회원가입] 메뉴를 누른 후 본인인증 및 회원정보를 입력하시면 회원가입 가능합니다.
SK텔레콤 [목소리인증] 목소리 등록 과정에서 실패가 났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목소리 등록 문자의 유효시간은 12시간이며, 유효시간 내에는 새로 등록 문자를 받으실 필요 없습니다.
목소리 등록 실패 사유는 'SK텔레콤 비밀번호는 내 목소리입니다'를 너무 빨리 말씀하시거나, 크게 말씀하시거나, 주변이 시끄럽거나, 다른 문장을 말씀하신 경우 주로 실패가 됩니다. 타인 음성이 섞이지 않는 주변이 조용한 곳에서, 114로 다시 연결하신 후, 휴대폰(마이크 부분)을 입에서 조금 떼고, 정확한 문장을 조금 천천히 말씀하시면 성공적으로 등록이 완료됩니다.
SK텔레콤 [목소리인증] 주변 소음이 심할 경우에도 정상적으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나요?
주변 잡음 제거 기술이 적용되어 있어, 일반적인 생활소음은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지장을 주지 않습니다. 하지만, 고객님의 목소리보다 주변 소음 또는 타인의 목소리가 더 큰 경우 인증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SK텔레콤 [목소리인증] '목소리 인증' 이래서 좋습니다.
1) 고객님 고유의 목소리 특징이 있습니다. 고객님 고유의 목소리 특징이 있기 때문에, 고객님과 가까운 사람은 얼굴을 보지 않고도 전화 목소리만으로 고객님을 알 수 있습니다. 이러한 고객님의 고유한 목소리 특징을 보다 더 정교하고 세밀하게 인지하여 고객님을 확인하는 방법이 목소리 인증 서비스입니다.
2) 목소리 인증 서비스는 매우 정확하고 안전합니다. 고객님의 발음·강조·액센트·속도·성대특성·비강구조 등에 따른 다양한 특성 값을 비교하여 판단하기 때문에 약간의 목소리 변화는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없습니다. 또한, 고객님이 등록해 주신 목소리 정보는 이진수(Binary Code)형태의 256-bit 암호화 파일로 저장되므로 절대 안전합니다.
3) 분실 위험이 없으며, 외우지 않아도 됩니다. 비밀번호/보안카드/OTP장치 등과 달리 분실할 위험이 없으며, 번거롭게 가지고 다니거나 외울 필요도 없습니다. 또한, 유출된 고객정보로 다른 사람이 악용 할 수도 없습니다.
4) 고객님의 소중한 정보, 목소리로 지켜드리겠습니다. 카드사/타 통신사 등의 대규모 고객정보 유출 사고, 이젠 안심하십시오. 악용 될 수 있는 고객정보가 아닌, 고객님의 목소리로서 고객님을 확인하고 기억하겠습니다.
SK텔레콤 [목소리인증] 목감기로 목소리가 변했는데 목소리 인증 서비스를 받을 수 있나요?
목소리 비교 시 '행동특성(발음/강조/엑센트/속도)'과 '신체특성(성대특성, 비강구조, 입모양과 크기)'등에 따른 다양한 특성값을 비교하기 때문에 약간의 목소리 변화는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지장이 없습니다. 하지만, 변성기 전후/성대결절/심한 목감기 등 목소리가 극심하게 변했을 경우는 인증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SK텔레콤 [목소리인증] 만약, 내가 등록한 목소리가 해킹 등으로 유출되면 어떻게 하나요?
SK텔레콤의 해킹 방지 등 고객정보 보호 기술은 세계 최고로서, 절대 정보 유출의 위험이 없습니다. 또한, 고객님이 등록해 주신 목소리 정보는 원음이 아닌, 저희만이 알 수 있는 이진수(Binary Code)형태의 256-bit 암호화 파일로 저장되므로 절대 안전합니다.
주변 잡음 제거 기술이 적용되어 있어, 일반적인 생활소음은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지장을 주지 않습니다. 하지만, 고객님의 목소리보다 주변 소음 또는 타인의 목소리가 더 큰 경우 인증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SK텔레콤 [목소리인증] '목소리 인증' 이래서 좋습니다.
1) 고객님 고유의 목소리 특징이 있습니다. 고객님 고유의 목소리 특징이 있기 때문에, 고객님과 가까운 사람은 얼굴을 보지 않고도 전화 목소리만으로 고객님을 알 수 있습니다. 이러한 고객님의 고유한 목소리 특징을 보다 더 정교하고 세밀하게 인지하여 고객님을 확인하는 방법이 목소리 인증 서비스입니다.
2) 목소리 인증 서비스는 매우 정확하고 안전합니다. 고객님의 발음·강조·액센트·속도·성대특성·비강구조 등에 따른 다양한 특성 값을 비교하여 판단하기 때문에 약간의 목소리 변화는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없습니다. 또한, 고객님이 등록해 주신 목소리 정보는 이진수(Binary Code)형태의 256-bit 암호화 파일로 저장되므로 절대 안전합니다.
3) 분실 위험이 없으며, 외우지 않아도 됩니다. 비밀번호/보안카드/OTP장치 등과 달리 분실할 위험이 없으며, 번거롭게 가지고 다니거나 외울 필요도 없습니다. 또한, 유출된 고객정보로 다른 사람이 악용 할 수도 없습니다.
4) 고객님의 소중한 정보, 목소리로 지켜드리겠습니다. 카드사/타 통신사 등의 대규모 고객정보 유출 사고, 이젠 안심하십시오. 악용 될 수 있는 고객정보가 아닌, 고객님의 목소리로서 고객님을 확인하고 기억하겠습니다.
SK텔레콤 [목소리인증] 목감기로 목소리가 변했는데 목소리 인증 서비스를 받을 수 있나요?
목소리 비교 시 '행동특성(발음/강조/엑센트/속도)'과 '신체특성(성대특성, 비강구조, 입모양과 크기)'등에 따른 다양한 특성값을 비교하기 때문에 약간의 목소리 변화는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지장이 없습니다. 하지만, 변성기 전후/성대결절/심한 목감기 등 목소리가 극심하게 변했을 경우는 인증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SK텔레콤 [목소리인증] 만약, 내가 등록한 목소리가 해킹 등으로 유출되면 어떻게 하나요?
SK텔레콤의 해킹 방지 등 고객정보 보호 기술은 세계 최고로서, 절대 정보 유출의 위험이 없습니다. 또한, 고객님이 등록해 주신 목소리 정보는 원음이 아닌, 저희만이 알 수 있는 이진수(Binary Code)형태의 256-bit 암호화 파일로 저장되므로 절대 안전합니다.
출처: T월드 고객지원-자주하는질문
https://www.tworld.co.kr/normal.do?viewId=V_CENT0696&serviceId=S_CMIS0055
https://www.tworld.co.kr/normal.do?viewId=V_CENT0696&serviceId=S_CMIS0055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