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전화 [도움말] T전화는 무엇인가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T전화는 무엇인가요?
SK텔레콤에서 통신사 상관없이 제공하는 새로운 통화 서비스로 통화 자동 녹음, 모르는 전화번호(스팸정보 상호 정보) 검색, 전화 테마, 콜라 영상통화, 음성메시지 등 다양한 기능들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1) 자동 녹음
자동 녹음을 통해 통화를 안전하게 지켜드립니다!
자동으로 모든 통화 또는 내가 지정한 사람과의 통화를 최고의 품질로 녹음할 수 있으며, 녹음한 내역은 ‘통화기록’에서 간편하게 찾고 재생도 가능합니다.
(OS 환경에 따라 지원 내용은 다를 수 있음 / 아이폰 미지원)

2) 스팸정보 표시 / 사기 피해 알림
사기 피해 알림 거래할 땐 T전화로 미리 확인하고 안전하게 거래하세요!
SK텔레콤이 더치트와 제휴하여, 사기 피해 정보를 제공합니다.
사기 피해 신고가 접수된 번호를 검색할 수 있고, 신고된 번호와 통화할 때는 경고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3) 전화 테마
매일 쓰는 T전화 화면을 좋아하는 이미지(테마)로 설정해보세요!
T전화에서 다양한 디자인 테마와 컬러 테마 등으로 나만의 T전화를 디자인할 수 있습니다.
(OS 환경에 따라 지원 내용은 다를 수 있음)

4) 콜라 영상통화
더 예쁘고 재미있게 즐기는 영상통화 콜라!
쌩얼도 두렵지 않은 뷰티필터와 AR 스티커로 재미가 뿜뿜!
보다 선명해진 영상으로 통화하고 남기고 싶은 순간을 움짤로 만들어보세요.

# [사용팁] T전화에서 준비한 미모~뿜!뿜! 콜라(callar)영상통화를 만나보세요.
https://www.skt-phone.co.kr/blog/tpuseDetail.do?tpuseId=TPUSE_00000000000331



T전화를 이용할 수 있는 안드로이드OS 버전이 궁금합니다.
안정적이고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T전화 업데이트 지원 OS버전이 변경 됩니다.
T전화 업데이트는 안드로이드 OS 6.0(마시멜로) 이상 환경에서 제공 됩니다.

  ㅇ 변경 전 : 안드로이드 OS 4.4 버전(킷켓) 이상

  ㅇ ​변경 후 : 안드로이드 OS 6.0 버전(마시멜로) 이상
               ('20년 7월 이후 배포되는 T전화 버전부터 적용)

*꼭! 알고계세요!*
1) 스마트폰이 안드로이드 OS 6.0  이상을 지원할 경우, 스마트폰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부탁드립니다.
2) 안드로이드 OS 6.0 미만 인 경우, 구글플레이스토어/원스토어에서 지원되지 않는 OS 안내가 노출 됩니다.
3) 안드로이드 OS 6.0 미만 스마트폰에서 기존 T전화 버전(v9.0.* 미만)를 삭제 하면 재설치 할 수 없습니다.



T전화에서 영상통화, 스마트 커버를 이용할 수 없어요.
단말에 선탑재 되지 않은 다운로드 버전의 T전화를 사용하시는 경우 제조사 및 OS 버전에 따라 일부 제조사 기능이 지원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ex. H/W 홈버튼 전화받기, 영상통화 전환, 스마트 커버 등)

최신 버전의 T전화를 사용하더라도 일부 기능이 지원되지 않을 때는 T전화는 '기본 전화 앱' 이 아닌 '팝업 모드' 설정(제조사 전화를 기본 전화 앱으로 설정) 후 이용 바랍니다. (OS 6.0 이하)​

[팝업 모드 설정 방법]
ㄴ 경로 :  단말 설정 > 애플리케이션 > 상단 점 3개(⋮) >기본 앱 > 전화 app의 기본 설정을 ‘T 화’가 아닌 ‘연락처’로 변경
(단말 모델 및 OS 버전에 따라 경로 및 명칭이 상이할 수 있습니다.​)


T전화 | 테마 에디터를 이용해서 나만의 테마를 제작 했는데 다운로드가 되지 않아요.
‘나만의 테마 만들기’에서 제작한 테마의 다운로드가 실패하는 경우 단말의 ‘기본 브라우저’ 설정을 Chrome으로 변경한 상태에서 다시 한번 점검 부탁드립니다.

※​ 경로 : 단말 설정 > 애플리케이션 > 더 보기(⋮) >기본 앱 > 브라우저 App의 기본 설정을 Chrome으로 변경
(단말 모델 및 OS 버전에 따라 경로 및 명칭이 상이할 수 있습니다. )

※ 테마 에디터를 이용해 만들어진 테마는 최종 단계에서 반드시 ‘저장’하셔야 하며 제작 중 페이지를 종료할 경우 기존 내용은 별도로 보관되지 않습니다.



T전화 | 내가 원하는 사진으로 간편 전화테마 만들기
1) T전화 app
ㄴ 경로 : T전화 > T메뉴 > 전화 테마> 상단의 테마 에디터 OPEN 배너

2) T전화 대표 사이트(PC) 아래의 URL 주소를 선택해 주시거나,
T전화 공식 홈페이지 > 서비스 소개 > 테마 에디터 페이지 접근 후 안드로이드/아이폰 테마 제작방법을 확인하세요.
바로 가기 : http://www.skt-phone.co.kr/introduce/themaInfo.do

※ 안드로이드 전화 테마와 아이폰 전화 테마는 호환되지 않습니다.

※ 테마 에디터를 이용해 만들어진 테마는 최종 단계에서 반드시 ‘저장’하셔야 하며 제작 중 페이지를 종료할 경우 기존 내용은 별도로 보관되지 않습니다.

※ 테마 에디터 화면은 꼭! Chrome 인터넷 브라우저로 접속하시기 바랍니다.

※ 기본 브라우저 또는 크롬 브라우저가 아닐 경우에는 테마 제작이 완료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ex. naver, nate, Opera mini등 이용 시 최종 다운로드/저장 버튼이 반응이 없을 수 있음)



T전화 | 콜라 영상통화는 무엇인가요?
콜라 영상통화는 기존 영상통화(제조사)에 비해 깨끗한 화질과 더 예쁜 얼굴 표현이 가능한 T전화의 신규 기능입니다.
콜라 영상통화는 wi-fi 상태가 아닐 경우 통신사 요금제에 따라 모바일 데이터 통화료(3G/LTE)가 차감될 수 있습니다.
※ 고화질 모드 1.8Mbps / ​데이터 절약 모드 1.3Mbps
(데이터 절약 모드 변경 : T전화 app > T메뉴 > 콜라 영상통화 설정)

※ 과도한 데이터 사용량을 고려하여 로밍 상태 이용은 제한되어 있습니다​.

※ ​콜라 영상통화는 상대방과 T전화 최신 버전을 함께 사용하는 조건에서 제공되며, 일부 모델 및 요금제에서는 지원되지 않거나 지원내용(AR 스티커)이 다를 수 있습니다.
ㄴ T전화 app 이용 시 카메라 기능이 거부(off) 되면 콜라 영상통화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ㄴ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사용자도 콜라 영상통화는 OS 제약 없이 함께 이용할 수 있습니다..

※  push(수신) 알림을 받지 못하는 상태는 사용 전 데이터 네트워크 연결 상태를 꼭 확인하세요. (ex. 단말기 재부팅)​
 

T전화 | T전화 프로필은 무엇인가요?
내 전화번호를 저장하지 않는 상대방이라도 T전화를 사용하고 있다면, 프로필 기능으로 좀 더 나를 알릴 수 있습니다.

상세한 프로필 정보는 통화 중(수신/발신) 화면 이외에도 '통화기록 상세화면' 또는 '연락처 상세화면'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 안드로이드 T전화의 기존 이미지콜은 더 이상 제공되지 않으며, SKT 가입자라면 프로필 이름 등록 시 레터링 부가서비스에 자동 가입되었던 기능도 연동되지 않습니다.

※ v5.0~에서 설정된 프로필/소개 이미지는 v5.0 미만 버전에서 확인이 불가하므로 수신자가 프로필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해야 합니다.

※ 사칭 또는 부적절한 프로필 이름 또는 이미지는 언제든지 '신고하기' 기능으로 운영팀에 알려주세요.


T전화 [음성 메시지]는 어떤 것인가요?
일정 시간 동안 상대방이 전화를 받지 않을 때는 문자 이외에도 "음성 메시지" 기능을 이용하여 용건을 남길 수 있습니다. (3분 이내/0.5MB)

지금! T전화를 사용하는 친구에게 목소리로 직접 용건을 남겨보세요~ T전화가 전해드릴게요. (Android v5.0~, iOS v4.0~)

※ 해당 기능의 on/off는 불가하며, 통화연결 실패 후 지속적으로 상단 바에 음성 메시지 알림이 노출되고 있다면 해당 알림에서 닫기가 아닌 내용을 확인하시면 더 이상 알림이 노출되지 않습니다.​​



T전화 | 통화기록이 삭제되었습니다. 복구할 수 있나요?
T전화의 통화기록은 제조사(기본 다이얼러) 전화 App의 통화기록을 그대로 연동하여 표시하고 있으므로, 별도의 기록 DB를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따라서 통화기록 보관 정책은 제조사 및 모델에 따라 상이하므로 제조사 서비스 센터로 문의 바랍니다.​




T전화 | 통화 녹음이 상대방 목소리가 작게 들리거나 녹음되지 않습니다.
단말에 선탑재 되지 않은 안드로이드 T전화를 사용하시는 경우
안드로이드 T전화가 미탑재 된 단말(ex. 해외/자급제) Android 6.0 이상 버전에서는 OS 정책(외부 App 녹음 미지원)으로 상대방의 목소리가 녹음되지 않거나 작게 녹음되는 현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이 경우 T 전화 업데이트로 해결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기본 탑재된 녹음 기능 이외 외부 App(3rd Party App) 녹음 권한 제한은 Android 6.0 이상에 대한 구글 정책의 공통 사항이므로 다른 외부 App에서 녹음 기능을 이용하실 때 반드시 확인 후 사용 바랍니다.

※ 단말기에 녹음 기능이 없을 때는 T전화에서도 통화 녹음 기능이 지원되지 않습니다.​

 

T전화 | 내가 사용하는 전화번호를 누군가 잘못 평가했어요! 어떻게 삭제 할 수 있나요?
T전화 홈페이지 > 안심통화 센터(링크) 메뉴에서 본인 전화번호 인증 후 [정보삭제] 요청 ​



T전화 | 평가하기를 잘못 눌렀어요! 삭제(수정)은 어떻게 할 수 있나요?
내가 잘못 평가한 번호는 T전화 홈페이지 및 아래의 다양한 경로로 수정(삭제)이 가능합니다.
1) [수신 종료] 화면 ‘이 번호 평가하기’ > 평가 삭제 또는 평가 수정
2) [통화기록] 화면 안심통화 정보 ‘평가하기’
3)  T메뉴 > 안심통화 > 전화번호 정보 등록 > [등록/평가 기록]​ (v4.0~)​



T전화 | 안심통화 평가등록은 어떻게 하는 건가요?
아래의 다양한 T전화 경로로 스팸 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Android T전화]
1) [수신 종료] 화면 ‘이 번호 평가하기'
2) [통화기록] 화면 안심통화 정보 ‘평가하기’
3) [통화 종료] 화면 (저장되지 않은 번호)
4) T메뉴 > 전화번호 정보 등록 > 안심통화 평가(스팸 신고) (v4.0~)​

※ 내가 평가한 정보는 [전화번호 정보 등록]> [등록/평가 기록]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v2.8 이상 버전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하시면 통화 여부와 상관없이 통화기록에서 확인되는 스팸문자까지 스팸 신고(평가)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이미 등록된 평가 내용(TEXT)이 정확하지 않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내 평가’ 정보를 등록해서 수신 화면에서 내가 평가한 정보가 표시될 수 있도록 신고할 수 있습니다. ​​

※ 아이폰 T전화 -"안심통화(스팸) 이용방법을 알려주세요" 도움말을 참고 바랍니다. ​​



T전화 |  자동으로 스팸 차단하는 기능이 있나요?
안심차단 기능은 신고율이 높은 상위 5%의 고위험(악성 스팸이나 보이스피싱) 번호를 자동으로 차단하는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Android T전화 기준) ​
고위험 전화번호의 기준(상위 5%)은 ‘싫어요’의 평가 건수 이외에도, 다양한 기준(평가 건수와 평가비율, 신고 수 증가 추세, 신고 내용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서 결정됩니다.

또한, ‘안심차단’ 서비스 이외에도 기존 ‘수신차단’ 기능을 함께 이용하시면 발신번호 미표시 번호 or 전화번호 적용기준(해당 번호로 시작, 해당 번호로 끝, 해당 번호로 일치)에 따른 개별 차단이 가능합니다. ​

※ 단! iOS 버전 T전화는 일치되는 번호만 수신차단이 가능합니다.​



T전화 | Android T전화의 안심통화(안심벨소리/안심녹음/안심차단) 기능이 무엇인가요?
T전화는 사용자 평가 정보 및 신고 데이터를 기반으로, 모르는 전화번호로 걸려온 전화에 대해서 안심통화 정보(괜찮아요, 싫어요)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스팸/고위험 전화번호로 예상되는 번호에 대하여 붉은색(!)으로 강조하여 표시하거나, 다양한 기능(안심벨소리, 안심 녹음, 안심차단)으로 보다 안전한 통화를 이어갈 수 있도록 사용자 보호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v2.8 이상)

1) 안심 벨소리 (Android T전화 기준)
신고건이 높은 스팸전화 혹은 공공기관/금융기관을 사칭하는 보이스피싱, 사기거래 이력이 있는 번호는 전화가 올 때 벨 소리와 함께 음성으로 위험 번호를 안내합니다. (ex. 보이스피싱 신고된 전화입니다.)

※ 설정(v4.0~) : T메뉴 >안심통화 >안심벨소리ON/​OFF [스팸/피싱 의심 전화 안내] [국제전화 안내]
※ 국제전화 기본 설정(OFF)

2) 안심 녹음 (Android T전화 기준)
자동 녹음을 설정하지 않더라도 고위험 번호로 걸려온 전화는 T전화가 자동으로 통화 내용을 녹음할 수 있도록 설정이 가능합니다.

※ 설정(v4.0~) : T메뉴 >안심통화 > 안심 녹음 ON/OFF [보이스피싱 의심 전화 자동 녹음]
※ 특히 공공기관/금융기관을 사칭하는 보이스피싱 전화는 녹음된 내용을 쉽게 금융감독원에 신고할 수 있습니다. (녹음 목록 > 보이스피싱 신고)

3) 안심 차단 (Android T전화 기준)
사용자 평가 정보 및 신고 데이터를 기반으로 악성 스팸이나 보이스피싱으로 의심되는 전화를 T전화가 자동으로 분류 및 차단해 드립니다.

※ 설정(v4.0~) : T메뉴 >안심통화 > 안심차단 ON/OFF [악성 스팸 자동 차단]
※ 통화 종료 화면 또는 통화기록 화면에서 위험 번호로 생각되는 모르는 번호는 언제든지 '평가(스팸 신고)'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출처: T전화 도움말  https://www.skt-phone.co.kr/faq/list.do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다음 이전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