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카페24 -FAQ] 그룹웨어 삭제된 메일 복구가 가능한지 알아봅니다.
그룹웨어 삭제된 메일 복구가 가능한가요?
웹메일 서비스의 경우 당일기준 -7일까지의 받은메일함을 백업해두고 있습니다.
단, 백업은 05시 시점에 백업이 진행되며,백업된 메일 복구를 원하시는 경우 카페24 고객센터 1:1 문의게시판으로 아래의 내용을 추가적으로 남겨주시면 수동으로 복원 처리가 가능하시오니 참고하셔서 요청주시기 바랍니다.
메일 계정명 :
삭제시점 :
메일함 : (스팸편지함/휴지통등의 메일은 복원이 불가합니다.)
※ 스마트폰 또는 아웃룩과 같은 외부 메일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함께 이용하시는 경우 [서버에 메일 복사본 저장] 항목을 비활성화 하신 상태로 이용하신 메일 계정은 서버상에 백업본이 존재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단, 계정을 삭제하신 경우에는 해당 메일 계정을 다시 생성해주시고 복원요청을 접수해주셔야 합니다.
그룹웨어 -근태신청서 vs 기안하기 폐기 과정에 따른 쪽지 발송 차이점.
폐기 과정에 따른 차이점 안내드리겠습니다.
근태신청 :
근태 신청자가 폐기 요청을 누르면 결재자에게만(수신 참조자 x) 쪽지로 알림이 되며 결재자가 폐기를 진행해주면 됩니다.
폐기가 완료(승인) 되면 근태 신청 사용자(수신 참조자 o)에게 폐기가 완료 되었다고 쪽지 알림이 옵니다.
기안하기 :
기안을 등록한 등록자가 폐기 누르면 바로 폐기됩니다. 결재자에게 알림이 안 갑니다.
그룹웨어 만료시 서비스가 바로 차단되나요?
그룹웨어 만료시 모바일 그룹웨어 접속은 익일 오전 10시부터 접속이 불가하오나,PC 그룹웨어의 경우 만료일자 기준 7일간 웹접속이 가능하도록 지원되고 있습니다.
다만, 웹메일 발신 기능은 만료 후 익일 10시경 차단이 진행되며, 메일 수신기능만 지원되고 있습니다.
( 전자결재 및 메뉴 접속은 문제가 없습니다.)
위 사항 참고하시어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그룹웨어 서비스 연장 결제 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룹웨어 -메일 발송 통수,용량에 제한이 있나요?
그룹웨어내에 웹메일 서비스는 1일 총 400통, 1회 최고 40통까지 한번에 발송할 수 있으며, 파일 첨부는 일반 20M / 대용량 1G 까지 첨부가 가능합니다.
발송 통수의 경우 최근 각 포탈의 자체적 스팸 정책에 의하여 동보(broadcast , 同報)수에 대한 제한이 높게 설정됨에 따라 (수신되는 1개의 메일에 수신자가 많을 경우 일시적으로 수신을 거부하거나 스팸메일로 처리) 카페24 웹메일은 안전하고 확실한 메일 발송을 위하여 한번에 최고 40통까지 동시에 발송하도록 조절했습니다.
※ 웹메일 단독서버, 단독 그룹웨어 상품도 1일 총 400통, 1회 최고 40통까지 동시 발송가능.
추가적으로 파일 첨부 용량은 수신/발신 모두 포함되므로 외부에서 수신되는 메일에 일반첨부가 20M 이상일 경우 메일 수신이 불가할 수 있으니 이용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룹웨어 -퇴사 후 재입사자 결재 시 문제발생 될 경우 해결방법.
퇴사 후 재입사의 경우 사원 정보에 퇴사 상태인 값이 있다면 결재 관련 문제가 발생합니다.
해결 방법 :
재직 상태 [퇴직] 상태를 삭제하거나 [재직]으로 변경해야 합니다.
변경 안 하고 상신한 문서는 삭제 후 재등록을 해야 합니다.
그룹웨어 -직급 수정후 기존 기안 문서는 변경된 직급으로 표기 되나요?
직급 수정 이후 변경된 직급으로 정상적으로 상신되나,이전에 기안한 문서는 변경된 직급으로 수정되지않습니다.
결재 당시의 직급으로 표시되도록 설정되어 있어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그룹웨어 변경 or 신규 신청 결제 완료 후 언제 적용되나요?
- 변경 or 옵션추가 결제처리가 이루어지면 실제 서비스사양(그룹웨어 용량/ 웹메일 용량 / 계정추가)등은 5분안쪽으로 갱신됩니다.
신규 신청은 도메인 연결 적용 시간이 필요로 해서 30분~1시간 소요됩니다.
참고 :
- 결제수단중 현금으로 입금 하겠다고 한다면 무통장 가상계좌를 추천 합니다. (가상계좌는 고객님만 입금 하는 전용 계좌가 생성 되므로 입금 후 10분 있으면 입금처리가 자동으로 됩니다.)
- 무통장 입금의 결제방법을 선택하신경우 실제 결제처리가 이루어져야만 적용이 되오니 신청하실때 입력하신 입금자명과 실제 입금하실 입금자명이 같으신지 꼭 체크해주시기 바랍니다.
- [나의서비스관리] - [서비스 사용현황]에서 바로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단, 단독 그룹웨어 서비스로 변경하신 경우 단독서버 입고 및 세팅 작업이 필요하므로, 영업일 기준 5~7일 세팅 기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서버 세팅 완료 후 작업자가 관리자 연락처로 연락드려 실제 서버이전 일정을 잡고 이전 작업을 진행하오니 단독 서버로 변경하실 경우 관리자 정보를 실제 담당자분 연락처로 업데이트 후 변경결제를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룹웨어 웹메일과 웹메일 서비스 차이점 안내.
그룹웨어 웹메일과 웹메일 서비스의 가장 큰 차이점은 웹메일의 경우 순수하게 웹메일 수/발신 관련 기능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1. 메뉴 - 영문,일어, 중국어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2. 발송취소 지원하지 않습니다.)
그룹웨어 웹메일의 경우 그룹웨어 서비스(전자결재, 전자게시판, 메신저 등등)에 추가적으로 포함된 웹메일 기능입니다.
그룹웨어 웹메일을 사용하고자 할때는 회사정보, 조직도, 사원등록(부서할당 포함) 등의 회사 정보 등록 절차 후,발급된 사원아이디로 웹메일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룹웨어 서비스는 하위변경이 가능한가요?
- 하위사양에서 상위사양으로의 변경은 가능하나, 상위사양에서 하위사양으로의 변경은 불가 합니다.
-그룹웨어 서비스 하위변경을 원하실 경우 새로운 자아이디를 추가적으로 생성하시어 하위 서비스를 결제해주시고, 기존서버에서 도메인 연결삭제 후 새로운 서버에 연결하시어 이용해주셔야 합니다.
다만 계정 및 자료가 이전되지 않으므로, 세팅 작업은 처음부터 다시 진행해주셔야며, 기존 자료의 서버는 아래의 FAQ를 참고하시어 백업 및 보관을 별도로 진행해주셔야 하오니 이용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룹웨어 삭제된 메일 복구가 가능한가요?
웹메일 서비스의 경우 당일기준 -7일까지의 받은메일함을 백업해두고 있습니다.
단, 백업은 05시 시점에 백업이 진행되며,백업된 메일 복구를 원하시는 경우 카페24 고객센터 1:1 문의게시판으로 아래의 내용을 추가적으로 남겨주시면 수동으로 복원 처리가 가능하시오니 참고하셔서 요청주시기 바랍니다.
메일 계정명 :
삭제시점 :
메일함 : (스팸편지함/휴지통등의 메일은 복원이 불가합니다.)
※ 스마트폰 또는 아웃룩과 같은 외부 메일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함께 이용하시는 경우 [서버에 메일 복사본 저장] 항목을 비활성화 하신 상태로 이용하신 메일 계정은 서버상에 백업본이 존재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단, 계정을 삭제하신 경우에는 해당 메일 계정을 다시 생성해주시고 복원요청을 접수해주셔야 합니다.
그룹웨어 -근태신청서 vs 기안하기 폐기 과정에 따른 쪽지 발송 차이점.
폐기 과정에 따른 차이점 안내드리겠습니다.
근태신청 :
근태 신청자가 폐기 요청을 누르면 결재자에게만(수신 참조자 x) 쪽지로 알림이 되며 결재자가 폐기를 진행해주면 됩니다.
폐기가 완료(승인) 되면 근태 신청 사용자(수신 참조자 o)에게 폐기가 완료 되었다고 쪽지 알림이 옵니다.
기안하기 :
기안을 등록한 등록자가 폐기 누르면 바로 폐기됩니다. 결재자에게 알림이 안 갑니다.
그룹웨어 만료시 서비스가 바로 차단되나요?
그룹웨어 만료시 모바일 그룹웨어 접속은 익일 오전 10시부터 접속이 불가하오나,PC 그룹웨어의 경우 만료일자 기준 7일간 웹접속이 가능하도록 지원되고 있습니다.
다만, 웹메일 발신 기능은 만료 후 익일 10시경 차단이 진행되며, 메일 수신기능만 지원되고 있습니다.
( 전자결재 및 메뉴 접속은 문제가 없습니다.)
위 사항 참고하시어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그룹웨어 서비스 연장 결제 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룹웨어 -메일 발송 통수,용량에 제한이 있나요?
그룹웨어내에 웹메일 서비스는 1일 총 400통, 1회 최고 40통까지 한번에 발송할 수 있으며, 파일 첨부는 일반 20M / 대용량 1G 까지 첨부가 가능합니다.
발송 통수의 경우 최근 각 포탈의 자체적 스팸 정책에 의하여 동보(broadcast , 同報)수에 대한 제한이 높게 설정됨에 따라 (수신되는 1개의 메일에 수신자가 많을 경우 일시적으로 수신을 거부하거나 스팸메일로 처리) 카페24 웹메일은 안전하고 확실한 메일 발송을 위하여 한번에 최고 40통까지 동시에 발송하도록 조절했습니다.
※ 웹메일 단독서버, 단독 그룹웨어 상품도 1일 총 400통, 1회 최고 40통까지 동시 발송가능.
추가적으로 파일 첨부 용량은 수신/발신 모두 포함되므로 외부에서 수신되는 메일에 일반첨부가 20M 이상일 경우 메일 수신이 불가할 수 있으니 이용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룹웨어 -퇴사 후 재입사자 결재 시 문제발생 될 경우 해결방법.
퇴사 후 재입사의 경우 사원 정보에 퇴사 상태인 값이 있다면 결재 관련 문제가 발생합니다.
해결 방법 :
재직 상태 [퇴직] 상태를 삭제하거나 [재직]으로 변경해야 합니다.
변경 안 하고 상신한 문서는 삭제 후 재등록을 해야 합니다.
그룹웨어 -직급 수정후 기존 기안 문서는 변경된 직급으로 표기 되나요?
직급 수정 이후 변경된 직급으로 정상적으로 상신되나,이전에 기안한 문서는 변경된 직급으로 수정되지않습니다.
결재 당시의 직급으로 표시되도록 설정되어 있어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그룹웨어 변경 or 신규 신청 결제 완료 후 언제 적용되나요?
- 변경 or 옵션추가 결제처리가 이루어지면 실제 서비스사양(그룹웨어 용량/ 웹메일 용량 / 계정추가)등은 5분안쪽으로 갱신됩니다.
신규 신청은 도메인 연결 적용 시간이 필요로 해서 30분~1시간 소요됩니다.
참고 :
- 결제수단중 현금으로 입금 하겠다고 한다면 무통장 가상계좌를 추천 합니다. (가상계좌는 고객님만 입금 하는 전용 계좌가 생성 되므로 입금 후 10분 있으면 입금처리가 자동으로 됩니다.)
- 무통장 입금의 결제방법을 선택하신경우 실제 결제처리가 이루어져야만 적용이 되오니 신청하실때 입력하신 입금자명과 실제 입금하실 입금자명이 같으신지 꼭 체크해주시기 바랍니다.
- [나의서비스관리] - [서비스 사용현황]에서 바로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단, 단독 그룹웨어 서비스로 변경하신 경우 단독서버 입고 및 세팅 작업이 필요하므로, 영업일 기준 5~7일 세팅 기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서버 세팅 완료 후 작업자가 관리자 연락처로 연락드려 실제 서버이전 일정을 잡고 이전 작업을 진행하오니 단독 서버로 변경하실 경우 관리자 정보를 실제 담당자분 연락처로 업데이트 후 변경결제를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룹웨어 웹메일과 웹메일 서비스 차이점 안내.
그룹웨어 웹메일과 웹메일 서비스의 가장 큰 차이점은 웹메일의 경우 순수하게 웹메일 수/발신 관련 기능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1. 메뉴 - 영문,일어, 중국어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2. 발송취소 지원하지 않습니다.)
그룹웨어 웹메일의 경우 그룹웨어 서비스(전자결재, 전자게시판, 메신저 등등)에 추가적으로 포함된 웹메일 기능입니다.
그룹웨어 웹메일을 사용하고자 할때는 회사정보, 조직도, 사원등록(부서할당 포함) 등의 회사 정보 등록 절차 후,발급된 사원아이디로 웹메일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룹웨어 서비스는 하위변경이 가능한가요?
- 하위사양에서 상위사양으로의 변경은 가능하나, 상위사양에서 하위사양으로의 변경은 불가 합니다.
-그룹웨어 서비스 하위변경을 원하실 경우 새로운 자아이디를 추가적으로 생성하시어 하위 서비스를 결제해주시고, 기존서버에서 도메인 연결삭제 후 새로운 서버에 연결하시어 이용해주셔야 합니다.
다만 계정 및 자료가 이전되지 않으므로, 세팅 작업은 처음부터 다시 진행해주셔야며, 기존 자료의 서버는 아래의 FAQ를 참고하시어 백업 및 보관을 별도로 진행해주셔야 하오니 이용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