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하면 떠오르는 단어 중 단연 1등은 바다죠! 여름휴가 시즌이라 다들 어디로 떠날지 고민중이실텐데요~ 저는 이번 휴가때 제주도로 여행을 다녀왔어요. 제가 갔던 곳들을 소개해드리고 여러분들이 가볼만한 좋은곳 있으면 공유하려고 합니다.
해수욕장 갈 때 준비물은 뭐가 있을까요?
기본적으로 수영복과 선크림 그리고 모자나 선글라스 등 햇빛을 가릴 수 있는 용품이면 충분하겠죠? 특히 어린아이들과 함께 가는 가족여행이라면 모래놀이 장난감 같은것도 챙겨가면 좋을 거 같아요. 튜브같은 물놀이 용품도 필수구요!
제주도 바다는 어디가 제일 좋나요?
제가 다녀온 곳 위주로 말씀드릴게요. 우선 협재해변입니다. 에메랄드빛 바다색이 너무 예쁜 해변이었어요. 수심이 얕아서 아이들과 놀기 딱 좋더라구요. 다만 그늘막 설치가 금지되어 있어서 파라솔 대여하거나 텐트치고 놀아야했어요. 다음은 함덕 서우봉 해변입니다. 이곳은 물이 깊어서 어른들이 놀기 좋았어요. 주변에 카페랑 맛집도 많아서 여유롭게 즐기기 좋았답니다. 마지막으로 곽지 과물해변입니다. 여기는 노천탕이 있어서 특이하더라구요. 용천수가 나와서 바닷물과는 다른 느낌이었답니다.
바다말고 계곡은요?
저는 개인적으로 산보다는 바다를 좋아해서 바다위주로 다녔지만, 시원한 계곡도 좋죠! 그래서 몇군데 추천드리자면 돈내코 원앙폭포 입니다. 폭포 아래 깊은 웅덩이가 있어서 다이빙 명소로도 유명한데요. 최근엔 코로나19로 인해 입수금지라고 하네요. 하지만 워낙 경관이 좋아서 사진찍으러 많이들 가시더라구요. 두번째는 황우지 선녀탕입니다. 여긴 스노쿨링 명소로 유명해서 사람들이 엄청 많았어요. 구명조끼 입고 둥둥 떠다니며 물고기 구경하기 좋아요. 세번째는 안덕계곡입니다. 드라마 구가의서 촬영지로 유명해진 곳이죠. 나무그늘이 많아 시원하게 발담그고 쉬기 좋답니다.
오늘은 이렇게 국내 대표 휴양지인 제주도의 다양한 관광지를 소개해드렸는데요. 올 여름 휴가지 아직 못정하셨다면 참고하셔서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
여름바다는 보기만해도 시원해지는 느낌이에요. 저는 부산사람이라 그런지 해운대나 광안리처럼 유명한 곳보다는 사람들이 많이 모르는 한적한 바닷가를 좋아해요. 그래서 이번엔 제가 좋아하는 한적하고 예쁜 바다가 있는 지역들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부산과 가까운 동해바다 중에서는 어디가 제일 좋을까요?
저는 개인적으로 기장쪽 해안도로를 좋아하는데요, 송정해수욕장에서부터 대변항까지 이어지는 도로변 풍경이 너무 아름다워요. 그리고 근처에 해동용궁사도 있어서 관광지로도 손색이 없답니다. 이 길을 드라이브하다보면 마음이 뻥 뚫리는 기분이랄까요?
남해 쪽으로는 어디가 좋은가요?
남해로는 다랭이마을이라는 곳이 좋아요. 계단식 논밭이 펼쳐져있는 모습이 장관이랍니다. 남해여행 필수코스인 독일마을과도 가까워서 같이 둘러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제주도는 어떤가요?
제주는 워낙 유명해서 이미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텐데요, 제주에서도 협재해수욕장이 에메랄드빛 바다색으로 유명하답니다. 주변에 카페거리도 조성되어있어서 커피한잔하면서 여유롭게 즐기기 딱 좋답니다.
오늘은 이렇게 여행하기 좋은 국내바닷가 세곳을 알려드렸는데요, 올 여름 휴가는 어디로 갈지 결정하셨나요? 아직 못 정하셨다면 위에 나온 아름다운 바닷가도 고려해보세요~
이번 여름휴가때 어디갈지 다들 정하셨나요? 아직 못정하신 분들을 위해 제가 가본 해수욕장 중 좋았던 곳을 소개해드릴게요~
해수욕장 선택시 고려해야될 사항은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우선 첫번째로는 접근성입니다. 아무리 좋은 해수욕장이라도 너무 멀면 가기 힘들기 마련이죠. 두번째로는 주변 편의시설 및 부대시설 입니다. 아무래도 바다에서는 물놀이 말고는 딱히 즐길거리가 없으니 다양한 놀거리나 먹거리가 있으면 좋겠죠? 세번째로는 수심과 파도세기 등 안전문제입니다. 아이들과 함께 가는 경우라면 특히 신경써야겠죠? 네번째로는 샤워실/탈의실 시설 여부입니다. 마지막으로는 주차공간 확보여부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몰리는 만큼 주차공간 확보는 필수죠!
제가 다녀온 해수욕장중 베스트였던 곳은 어디인가요?
저는 제주도 협재해수욕장을 다녀왔는데요, 우선 에메랄드빛 바다가 인상깊었고 근처에 맛집이랑 카페등 볼거리 먹을거리가 많아서 좋았어요. 그리고 다른 해수욕장에 비해 비교적 한산해서 여유롭게 즐기기 좋았습니다. 다만 아쉬운점은 파라솔 대여비가 조금 비쌌던 점이었어요. 1만원에 보증금 5천원이었는데 현금결제만 가능했습니다. 다음엔 돗자리랑 텐트 챙겨가야겠어요 .
제주도말고 다른 지역에서도 갈만한 해수욕장이 있나요?
강원도 양양 죽도해수욕장 강추드립니다! 서핑하기 좋은 해변이라 서퍼분들이 많이 찾지만 물도 깨끗하고 모래도 고와서 가족단위로도 많이 오는 곳이에요. 저도 작년에 처음 가봤는데 한적하고 좋더라구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